Quantcast

‘생방송아침이좋다-맛있는인생’ 의성 닭목살석쇠구이 맛집 위치는? 연탄불 닭발-메밀묵 별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소개하며 조명한 경상북도 의성에 위치한 닭목살석쇠구이 맛집이 화제다.

10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맛있는 인생’ 코너에서는 “여든 둘, 병희 할머니와 딸의 연탄불 ‘닭 목살 석쇠 구이’”이라는 주제 아래, 경북 의성 소재의 닭목살석쇠구이 맛집을 찾았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출처 : 해당 업체 네이버 플레이스

의성전통시장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정성으로 만든 닭목살석쇠구이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옛 맛을 변함없이 유지하면서 식객들을 정겹게 맞이하고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모녀가 대를 이어가며 지켜 온 70년 이상 전통의 노포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가게는 그 가치를 돈으로 따질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지닌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인 ‘6시 내고향’을 통해 닭발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마늘로 유명한 고장인 의성에서 대표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의성전통시장의 먹거리골목에는 닭 요리 전문점이 즐비하기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별미는 다름 아닌 닭 부산물들인데 해당 맛집이 대표적이다.

올해 여든둘의 주인 할머니는 다소 불편해 보이는 걸음걸이로 매장 손님도 둘러보고 주방도 살펴보고 연탄불도 굽어보며 매장 전체를 진두지휘한다. 결혼 후 남편과 함께 작은 동네 빵집을 운영했던 할머니는 빵집 운영이 여의치 않자 시장에 들어와 닭발 가게를 시작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한다.

먹고 사는 게 힘든 시절에 버리다시피 한 닭 목뼈를 받아 망치로 일일이 두들겨 연탄불에 낸 것이 계기가 됐다. 연탄불에 구워서 불향이 가득하고 매콤하며 깔끔한 닭목살구이는 뼈째 씹히는 오묘한 맛에 마니아층을 형성 중이다.

닭목살석쇠구이 뿐 아니라 매콤달콤한 닭발이 대표 메뉴이며, 할머니가 국산 메밀로 직접 만드는 메밀묵도 뜨거운 인기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의XXXXX

경북 의성군 의성읍 전통시장3길(도동리)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