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저스틴비버, 제2의 에이즈 등 심각한 투병 사실 고백…"잘 싸우는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캐나다 출신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9일 저스틴 비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자신을 둘러싼 마약 의혹을 해명하며 앓고 있는 병에 대해 밝혔다.

그는 최근 '라임병' 진단을 받은 사실과 심각한 '만성 단핵구증'을 앓고 있다고 털어놨다.

저스틴비버 / 연합뉴스
저스틴비버 / 연합뉴스

라임병은 진드기가 옮기는 세균성 감염증으로 제2의 에이즈(AIDS)로 불린다. 진드기가 사람을 무는 과정에서 나선형의 보렐리아균이 신체에 침범해 여러 기관에 병을 일으키는 감염 질환이다.

치료하지 않을 경우 수일에서 수주 뒤에 여러 장기로 균이 퍼지게 되고 뇌염, 말초신경염, 심근염, 부정맥과 근골격계 통증을 일으킨다. 초기에 적절하게 항생제를 이용해서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형이 되어 치료하기 어렵다.

저스틴 비버는 라임병 외에도 피부와 뇌 기능, 에너지,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만성 단핵구증을 앓고 있다고도 밝혔다.

단핵구증은 순환하는 혈액에서 핵이 하나인 백혈구 숫자가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는 증상을 말한다.

저스틴 비버는 "앓고 있는 질병에 관해서는 곧 유튜브에 올릴 다큐멘터리 시리즈에서 더 자세히 설명된 것"이라며 "몇 년간 힘들었지만 현재까지 불치병을 치유할 올바른 치료법으로 잘 싸우고 극복해내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나아져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