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펭수 ‘수능특강’ 표지 일부 공개…“수능 칠 나이 아니지만 사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인기 캐릭터 펭수의 ‘수능특강’ 표지가 공개됐다.

9일 EBSi 교재 판매 사이트에 ‘ebs 2021학년도 수능특강 영어 영역 영어 듣기’ 교재가 올라왔다.

EBSi 표지의 새로운 얼굴이 된 펭수는 무언가가 생각났다는 듯이 두 눈을 위로 올리고 “바로 그거야!”를 외치고 있다. 

앞서 EBS 측은 수능 연계 교재 ‘수능특강’의 새로운 표지로 펭수를 발탁했다고 전했다. 펭수는 지난해 11월 EBSi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해 ‘수능특강’의 모델이 됐음을 직접 전하며 EBSi 홈페이지에서 표지 투표를 해달라고 밝혔다.

EBSi '수능특강' 표지
EBSi '수능특강' 표지

이어 펭수의 모습이 담긴 새로운 ‘수능특강’의 3가지 표지 중 1개가 선택되며 드디어 올해 정식으로 발간됐다.

이를 본 팬들은 “나 수능 칠 때 저 표지였으면 좋았을 텐데” “대학 졸업한 지 몇 년인데도 사고 싶음” “표지로 말 많더니 저 정도면 이쁘게 잘 나왔네” “수능 볼 나이는 아니지만 사러간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펭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이자 EBS 연습생 펭귄으로, 지난해 말 ‘EBS 아육대(이육대)’로 화제를 모았다. 현재 펭수는 각종 시상식 및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광고계까지 점령하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더불어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또한 구독자 수 177만 명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