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유(IU)-엑소(EXO), 월간 가온차트 2개월 연속 1위…'뜨거운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아이유 (IU)와 EXO가 2개월 연속 월간차트 1위에 랭크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9일 오전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2월 월간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아이유 (IU) ‘Blueming’이 1위를 차지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난 11월 가온차트에서도 ‘Love Poem’으로 3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고 발표했다.

아이유 / 카카오M
아이유-엑소 / 카카오M, SM엔터테인먼트

이날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EXO의 ‘OBSESSION - The 6th Album’도 11월에 이어 12월 월간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월간 다운로드차트는 백예린의 ‘Square (2017)’가 1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12월 월간 소셜차트2.0에서는 7개월 연속 ‘방탄소년단’이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강다니엘’이 랭크됐다.

함께 공개된 2020년 1주차(2019.12.29~2020.01.04) 가온차트는 창모 (CHANGMO)와 레드벨벳(Red Velvet)이 2주 연속 2관왕을 차지했다.

주간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양준일이 올랐다. 집계 기간동안 V LIVE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하루 늦은 생일!’이었으며, 마이셀럽스 빅데이터를 통해 얻은 매력키워드는 ‘해외에서유명한’, ‘톱스타인’ 등이었다. 2위를 차지한 양준일의 매력키워드는 ‘자유로운’, ‘여유로운’ 등이었다.

한편, 오늘 발표되는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 EXO ‘OBSESSION - The 6th Album’이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GOT7의 ‘Call My Name’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스트리밍 부문에서는 장범준 ‘노래방에서’, Billie Eilish ‘bad guy’, 마크툽 (Maktub)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To You My Light) (Feat.이라온)’, 장혜진, 윤민수 ‘술이 문제야’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