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새조개 삼합구이, 산해진미 한 번에 느낄수 있어…엄홍길도 ‘감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산해진미를 느낄 수 있는 새조개 삼합구이에 엄홍길도 반했다. 

지난 3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여수로 맛집 여행을 떠난 허영만-엄홍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두 사람은 서대회무침-호박국-백잔-삼치회-새조개 삼합 먹방을 펼쳤다. 그중 한 입에 산해진미를 맛 볼 수 있는 새조개 삼합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허영만과 엄홍길은 다 된 듯한 음식 위에 시금치를 올리는 사장님의 모습에 어리둥절해했다. 이에 사장님은 “이거는 새조개가 익지 말라고. 열을 가할수록 새조개가 질겨져서”라고 설명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캡처

새조개 삼합 구이는 묵은지, 시금치, 돼지고기, 새조개까지 보기만 해도 군침을 자극했다. 사장님은 묵은지 위에 새조개, 돼지고기 그리고 시금치까지 올려 삼합을 직접 싸줬다. 엄홍길은 “한 입에 산해진미를 다 먹는 거예요”라며 먹기 전부터 흥분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엄홍길은 “이거 멋지네. 씹을수록 육즙도 나오고요 새조개 여기서 말캉말캉하면서 찰떡 씹어먹는 것 같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허영만은 각 재료를 씹을 때의 맛이 다채롭게 이어진다며 감탄했다. 

여수 백반기행이 그려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32회는 8일 TV조선에서 재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