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SF9, ‘굿가이(Good Guy)’로 데뷔 후 최고 음원 순위 기록…‘멤버들도 얼떨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SF9의 ‘굿가이(Good Guy)’가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7일 오후 6시 공개된 SF9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 타이틀곡 ‘Good Guy’는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차트에 멜론 58위, 지니 24위, 벅스 7위로 진입했다. 

에스에프나인(SF9) / 서울, 정송이 기자
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진입 순위를 접한 로운은 SF9 공식 팬카페를 통해 “아니. 이게 무슨일이에요”라는 글을 쓴 뒤 “아이고 감사합니다. 손 떨리네. 소리를 얼마나 질렀는지 모르겠네. 세상에... 감사해요 ㅜㅜ 최고 순위네여.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할게용. 지금도 충분해요 여러분. 너무 부담 갖지 말아용. 조금있다가 V라이브로 그리고 현장에서 봐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기며 기쁨을 전했다.

다원 역시 “여러분 사랑해요 정말로. 나 쇼케 가기 전에 고구마 가져갈라고. 우리 행님들 화력땜에 구워먹을 시대가 도래하였기 때문이지”라는 글을 남기며 판타지(SF9 팬클럽명)의 화력에 감탄했다.

쇼케이스가 끝난 뒤에는 “여러분 정말 많은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당연한 거라 생각 안 합니다. 소중해요. 음원 뮤비 성적들 정말 다 여러분 몫이에요. 정말 감사드려요. 더 열심히 할게요. 좋은밤 보내세요 감사해요!”라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재윤은 “이게 꿈인지 현실인지 모르겠어요. 마음이 자꾸 울렁울렁 거리고 너무 감격스러워요. 같이 행복한 하루 같이 보내줘서 고마워요!!!! 판타지 진짜 고마워요”라고 인사했다.

멜론차트
7일 오후 7시-8일 오전 0시-오전 1시 멜론차트

하지만 더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8일 자정 기준 멜론 차트 33위로 순위가 상승한 것. 오전 1시 차트 역시 34위였다.

이에 재윤은 “판타지 소리질러!!!!!!!!!!!!!!!!”라고 외쳤고, 로운은 “아니 이게 무슨일이예요”라고 같은 글을 쓴 뒤 “아니 ㅜㅜ 감사합니다 정말. 진짜 감사합니다. 아니 ㅜㅠㅠ 열심히 하겠습니다 ㅜㅜ 나만 그래까지.. 감사해요 ㅠㅠ 너무 부담은 갖지마요 ㅠㅠ 그냥 열심히 하겠습니다. 너무 고맙고 많이 고마워용”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트위터
트위터

뿐만 아니라 SF9의 정규 1집은 초동 집계 첫날인 7일 일간 판매량 약 3만 2천장을 기록하며 한터차트 음반 랭킹 일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작 ‘RPM’ 첫날 판매량인 2만 7천 장을 뛰어넘은 수치이자 타이틀곡 ‘굿가이(Good Guy)’로 딱 맞는 옷을 입은 SF9의 성장이 돋보이는 결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