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낭만닥터 김사부2' 거대병원 의료진, 돌담병원으로 내려왔다...안효섭 "집도의 명 없이 나갈 수 없다", 거대병원 김주헌과 대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최윤영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2’의 돌담병원에 본원의 의사들이 파견을 오게 됐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SBS 낭만닥터 김사부2 캡처

7일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2’에서는 차은재(이성경 분), 윤아름(소주연 분), 서우진(임효섭 분)이 돌담병원에 정착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서우진은 “저는 돈을 보고 온 거다. 얼마나 줄 수 있냐.” 물었고 김사부(한석규 분)은 “나는 한 번도 사람을 값으로 매긴 적이 없다. 내가 사람을 잘못 본 것 같다.”며 서울로 돌아가라 지시를 한다.

서우진은 “내려오라고 한 건 김사부가 아니었냐.” 반박하지만 김사부는 “내가 필요한 건 의사지 너 같은 인간이 아니다.” 라고 윽박을 지른다. 결국 서우진은 “천만 원만 주시면 된다. 제가 정말 급하다.”며 자신의 사정을 이야기 하고 김사부는 “일주일 시간을 주겠다. 내 마음을 돌려봐라.”며 기회를 준다. 서우진은 바로 응급실에 투입된다. 한 편 분원으로 파견지원을 온 윤아름은 박은탁 (김민재 분)에게 “잘생기셨다.”고 이야기를 하여 묘한 핑크빛 기류를 그려내기도 했다.

돌담병원 응급실에 첫 응급환자가 찾아온다. 훈련을 주관하던 중 운전기사의 의식불명으로 인해 낙상하는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국방부 장관. 근처의 돌담병원으로 이송당해 온 국방부 장관은 즉시 응급실로 이송된다. 장관 측에서는 “응급실을 비워달라.”고 요구하지만 오명심 수간호사(진경 분)은 “다른 응급환자를 내보낼 수 없다. 그렇게 요구할 권리가 없다.”며 잘라 거절한다.

응급수술에 들어가게 된 서우진은 “CT를 먼저 촬영해야 할 것 같다.”고 하지만 김사부가 내려와 “곧 바로 수술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환자의 복부를 만져본 김사부는 “당장 열어서 출혈부터 막아야 한다.”고 이야기를 한다. 국방부 측에서는 “이 병원에서 치료 받는 걸 믿을 수 없다. 당장 서울로 보내야겠다.”고 하지만 김사부는 “그렇게 하면 장관님 절대 살릴 수 없다.”고 말해 수술을 진행한다. 김사부의 집도하에 수술이 진행되지만 복강내 출혈이 많아 수술에 어려움을 겪는다.

출혈 부위를 겨우 잡은 후에도 출혈이 계속되는 것을 확인한 김사부는 “늑간 혈관 출혈인 것 같다.”며 수술을 진행한다. 한 편 수술 울렁증으로 애를 먹던 차은재는 수술방에서 뛰쳐나오게 된다. 수술은 무사히 끝나고 장관은 중환자실로 옮겨진다. 서우진은 중환자실을 지키라는 김사부에게 “좀 전에 늑간 혈관 잡은 거, 얼마나 확신하고 잡으신 거냐. 안전한 방법으로 하셨어야 하는 거 아니냐.”며 되묻는다. 김사부는 “내 수술방에 들어오면 누구인지는 아무 상관없다. 살려내야 하는 것만 중요하다.” 라고 말하고 서우진은 “선생님이 CT도 안 보시고 출혈을 막은 건 운이 좋은 것 아니냐. 만약 운이 나빴다면 어떻게 됐을 거냐.”며 되묻고 김사부는 “운이 좋은 것처럼 보이면 네가 그것밖에 못 보는 거다.” 라고 대답했다.

차은재는 “급체를 해서 수술방에서 나가게 된 거다.” 라고 변명하지만 김사부는 “수술 울렁증이든 급체든 환자 두고 나가는 건 용납 못한다. 내 수술방에 앞으로 들어오지 마라. 그러다가 사람 죽일 일 있냐? 그럴 거면 의사를 관둬라.”고 말을 해 차은재에게 상처를 준다. 차은재가 돌담병원을 떠나려고 할 때 윤아름은 “김사부가 직접 차은재를 보내달라고 했다. 의사로 만들고 싶다고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알려준다. 서우진 또한 약을 받고 CT 촬영을 하게 되는데 “김사부가 몸이 안 좋아보인다고 하더라.”는 이야기를 듣고 김사부의 따뜻한 면모를 알게 된다.

재단 이사장인 도윤완(최진호 분)은 박민국(김주헌 분)에게 전화를 해 국방부 장관의 주치의로 임명을 하고 거대병원의 선생들이 함께 돌담병원에 내려 오게 된다. 김사부는 “집도의의 허락 없이 환자를 바꾸는 거냐.” 묻고 도윤완은 “그렇게 할 것이다.” 라고 말한다.

한 편, 위급 상황에서 김사부를 호출하려던 서우진은 “주치의가 바뀌었으니 그대로 나가라.”는 요구를 받지만 “집도의의 허락 없이는 못 움직인다.”고 답변을 해 긴장감을 자아냈다. 돌담병원에는 ‘거대병원’의 식구들은 물론, 국방부 장관의 수술 소식을 듣고 내려온 기자들로 인해 다음주에도 갈등이 심화될 예정이다. 

낭만닥터 김사부2 인물관계도
낭만닥터 김사부2 인물관계도

'낭만닥터 김사부2'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2016년 방송된 '낭만닥터 김사부'의 속편으로 강원도 정선의 돌담병원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메디컬 드라마다. 매주 월화 21시 40분 SBS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