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굴림만두·굴림만둣국 화제…남대문 시장 칼국수 골목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아현 기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굴림만둣집을 소개했다. 

4일 방송된 KBS2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김영철이 굴림만둣국과 돼지고기전을 먹는 모습이 방송됐다. 

명절이 되면 고향을 떠나온 사람들에게 맛을 전하고 싶었다고. 만두피대신 달걀을 묻혀 삶아내는 굴림만두. 사골 육수에 굴림 만두 몇알을 끼우면 그 시절의 만둣국이 완성된다. 

KBS2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방송 캡처

사장은 "이북은 돼지고기를 많이 먹기 때문에 돼지고기로 전도 지져요. 여기와서 돼지고기로 전을 부쳤더니 굉장히 이상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름기가 많은 돼지의 뱃살 부위를 푹 삶아낸 후 달걀 옷을 입혀 붙여내는 평안도식 고기전. 주로 잔칫날 해먹는 음식이라고. 

김영철은 직접 먹어본 뒤 "사골맛이 풍긴다"며 만족했다. 고기 전을 먹은 김영철은 "맛도 부드럽고 엄마 생각이 난다"고 애틋함을 전했다. 

이후 김영철은 남대문 시장의 명물 칼국수 골목을 방문해 사람들과 소통하며 칼국수 맛까지 느꼈다. 한편 방송을 통해 공개된 굴림만둣국집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이XXX라고 알려졌다. 

김영철이 출연하는 KBS2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