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컴백’ 윤하, RM과 협업한 ‘Winter Flower’ 美 아이튠즈 1위…韓 솔로 여성 아티스트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서영 기자] 가수 윤하가 추운 겨울 차갑게 얼어붙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한 멜로디로 훈훈하게 녹이고 있다.

지난 6일 발표된 윤하의 새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 타이틀곡 ‘먹구름’이 7일(오전 8시 기준)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벅스, 바이브, 멜론 차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방탄소년단(BTS) RM이 피처링에 참여한 ‘윈터 플라워(WINTER FLOWER)(雪中梅)’ 역시 벅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소리바다와 바이브에서는 1위인 ‘먹구름’과 나란히 2위에 오르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C9엔터테인먼트
C9엔터테인먼트

특히 ‘윈터 플라워’는 앨범 발매 전부터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1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발매 이후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43개국 1위, 총 70개국에서 TOP10에 진입했다. 7일 새벽 미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한 윤하는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른 최초의 한국 여성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전곡 차트인에 성공한 이번 앨범은 한층 짙어진 감수성은 물론 전작 ‘스테이블 마인드셋(STABLE MINDSET)’을 능가하는 음원 성적을 자랑하며 명불허전 윤하의 저력을 입증케 했다는 평가다.

앞서 RM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윤하의 음악을 스트리밍 하는 사진을 스크린샷해 올리며 응원에 나섰다.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ARMY) 역시 트위터에서 ‘Winter Flower’, ‘겨울의 꽃 춤추는 별 윈터 플라워’ 등의 실시간 트렌드를 올리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윤하 목소리 진짜 대박이다. 첫 소절 듣자마자 와 이건 대박이다 싶었어요”, “윤하 먹구름 1위. 축하해 쭉쭉 가자”, “설중매가 드디어 미국 아이튠즈 1위 등극. 축하해요”, “역시 명곡은 알아주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안정과 불안정 사이에서의 성장을 담은 윤하의 새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