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뉴스룸’ 손석희 하차→서복현-안나경 투톱 진행…“원칙과 가치 지켜 나가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JTBC ‘뉴스룸’의 새 앵커로 나서게 된 서복현 기자가 각오를 전했다.  

서복현 기자는 “현장에서 취재를 할 때나 앵커를 할 때나 매일매일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에 변함이 없다”며 “JTBC ‘뉴스룸’이 추구해 온 원칙과 가치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소신을 전했다.

앞서 6년 4개월 동안 JTBC 메인뉴스를 이끌었던 손석희 앵커는 지난 2일 신년특집 대토론을 끝으로 ‘뉴스룸’의 진행을 마무리했다. 서복현 기자는 손석희 앵커의 뒤를 이어 6일(오늘)부터 주중 ‘뉴스룸’의 앵커를 맡게 됐다. 안나경 앵커와 ‘투톱’을 이뤄 주중 ‘뉴스룸’을 진행한다.

JTBC ‘뉴스룸’
JTBC ‘뉴스룸’

 
서복현 기자는 세월호 참사,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 등을 통해 두각을 나타낸 기자다. 특히 세월호 참사가 벌어졌던 당시에는 3개월에 걸쳐 팽목항에 상주하면서 지속적으로 관련 뉴스를 전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JTBC 뉴스는 신년을 맞아 새로운 면모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간다. 주말 ‘뉴스룸’은 한민용 기자가 단독으로 진행하며, ‘정치부 회의’는 ‘뉴스룸’에서 ‘비하인드 뉴스’를 진행하던 박성태 기자가 맡게 됐다.

지난 2일 JTBC 메인 뉴스 프로그램 ‘뉴스룸’에서는 손석희 JTBC 대표이사 사장이 6년이 넘도록 ‘뉴스룸’ 앵커석에서 물어나는 것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날 손석희 사장은 “뉴스룸 앵커로 있던 지난 6년 4개월 동안 많은 일이 있었고 많이 배웠다”라며 “저의 뉴스 진행이 오늘로 마지막이 됐다. 그동안 지켜봐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손석희 사장은 ‘뉴스룸’ 앵커석에서 물러난 이후 대표이사 사장으로서 경영에 매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