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민식-한석규 주연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손익분기점 넘길 수 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민식, 한석규 주연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가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손익분기점 돌파 가능성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허진호 감독의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이하 ‘천문’)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천문’은 현실 정치의 문제점을 꼬집는 동시에 시사점을 주는 영화로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영화 속에는 조선의 백성보다는 자신들의 명분과 이익을 챙기기에 여념 없는 대신들이 세종의 천문 사업과 한글 창제에 사사건건 반기를 드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는 기득권 지키기에 여념 없는 현실 세계의 일부 정치인들과 닮아 있는 모습으로, 영화 속 세종의 강력한 카리스마를 기반으로 한 리더십이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극중 세종은 언제나 백성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신분에 관계 없이 장영실을 등용하는 등 위대한 성군으로서 그의 리더십이 영화를 본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이다. 

이처럼 많은 관객들이 영화를 보며 정치인과 대통령의 덕목을 논하게 된 원인에 대해 세종리더십 연구소 박현모 교수는 “백성들의 먹고 사는 문제, 전쟁 걱정 없이 일상의 기쁨을 누리도록 노력한 지도자로서의 세종의 모습이 영화 속에 잘 나타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그는 세종이 리더십을 발휘 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첫째는 경청하는 자세다. 영화에서나 실록에서나 세종은 장영실이 하고 싶어 하는 것을 낮은 자세로 들었다. 둘째는 그 꿈과 계획을 실행하는데 장애물은 무엇인지, 뭘 도와주면 좋을지 두루 살폈다. 셋째는 그 일의 가치에 공명하고 입을 열어 인정해줬다. 예를 들어 영화에도 나오듯 세종은 ‘이 일(자격루)은 장영실이 아니면 불가능했다’고 장영실을 격려했다. 이 같은 자세는 600년의 시간을 뛰어넘고, 동서양을 막론하고 통용되는 리더십의 철칙”이라고 설명하며 세종의 리더십이 현 시대에 시사하는 바를 전해 세종의 리더십을 볼 수 있는 영화 ‘천문’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을 배가시키고 있다. 

한편 지난달 26일 개봉한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 관객수 161만 1404명을 기록했다. 현재 ‘천문’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하며 순항 중인 가운데, 손익분기점인 380만을 넘길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