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만능마늘장’과 만능마늘장을 넣고 미나리를 넣은 ‘제육볶음’ 마늘의 효능…김승현 신년 소망 징정윤 작가와 ”일도 사랑도 열심히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만능마늘장'과 '만능마늘장'을 이용한 '제육볶음'을 만들었다. 

5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2020년 힘차게! 새해맞이 활력밥상’ 편 264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건강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마늘을 이용해서 '만능마늘장'과 '제육볶음'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만능마늘장'의 재료: 식용유 1 컵, 다진마늘 2컵, 다진 양파 100g, 다진 생강 1 큰 술, 국간장 반 컵, 맛술 1 컵 꽃소금 5 큰 술, 물엿 1 컵, 참기름 반컵

만드는 방법은 센불에 식용유 1컵, 다진 마늘, 2컵, 다진 양파 100g, 다진 생강 1 큰술을 넣고 채소의 수분이 날아갈 때가지 볶는다. 국간장 반컵, 맛술 1컵을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물엿 1컵, 꽃소금 5 큰술, 참기름 반 컵을 넣고 식으면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을 하면서 완성 된다.

'제육볶음'은 큰 볼에 손질한 돼지고기 목살 600g을 손질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다. 손질한 고기에 만능마늘장 6큰 술, 설탕 2큰 술, 고추장 3 큰 술, 중간고춧 가루 3큰 술, 후춧가루 3꼬집을 넣어서 양념한다. 달구지 않은 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중 불로 볶다가 물 3 큰 술을 넣는다.

고기가 거의 익으면 채 썬 양파 1개, 5cm 길이로 썬 대파 흰줄기 50g, 어슷 썬 청양고추 3개를 차례로 넣고 볶다가 미나리 반 줌을 섞은 후 불을 끄고 통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또한 마늘의 효능은 겨울철이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다양한 질병을 얻는데 체온이 상승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위-장 기능을 강화해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 결혼을 일주일 앞둔 새신랑 김승현은 새신부 장정윤 작가와 "일도 사랑도 열심히 하겠다"고 새해 소망을 말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