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259회’ 꽃양파튀김·아코디언감자, 에어프라이어 활용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알토란’에서 소개한 꽃양파튀김·아코디언감자 레시피가 화제다.

5일 재방송한 MBN ‘알토란’ 259회에서는 ‘영양 가득! 든든한 겨울 집밥’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MBN ‘알토란’ 방송 캡처
MBN ‘알토란’ 방송 캡처

해당 회차의 ‘에어프라이어 활용 백서’ 코너에서는 꽃양파튀김, 아코디언감자 등의 레시피가 소개됐다.

최인선 셰프는 에어프라이어로 하는 영양 간식 레시피를 내놓았다. 양파를 꽃모양으로 만들어 튀겨낸 ‘꽃양파튀김’과 휴게소 회오리감자 부럽지 않은 ‘아코디언감자’ 등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꽃양파튀김>
1. 양파 1개(300g)의 뿌리 부분을 쌀짝만 잘라주고 꼭지 부분은 넓게 자른다.
2. 양파 뿌리 부분이 1cm 정도 남게끔 16등분하고 찬물에 30분간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한다.
3. 체를 이용히 튀김가루를 뿌리고 달걀을 붓기를 2번 반복해 튀김옷을 입힌다. (*튀김가루 재료 : 튀김가루 1컵, 파프리카가루 1큰술 / *달걀물 재료 : 달걀 1개 우유 반컵)
4. 빵가루 1컵과 식용유 2큰술을 섞어 양파에 골고루 묻힌 뒤 파슬리가루 1꼬집을 뿌린다.
5.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70℃에서 15분간 들린다. (*시간은 기계마다 차이 있음)

<아코디언감자>
1. 껍질째 깨끗이 씻은 감자 2개의 바닥을 평평하게 잘라 도마에 고정한다.
2. 젓가락을 대고 아랫부분이 1cm 정도 남게끔 2~3mm 두께로 썰고 찬물에 10분간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한다.

3. 녹인 버터 100g에 소금 1큰술에 섞어 감자 둘 사이사이에 고르게 바른다.
4.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90℃에서 40분간 돌린다. (*시간은 기계마다 차이 있음)
5. 완성된 감자에 꿀·파마산치즈 가루 각 2큰술, 파슬리가루 1~2꼬집을 뿌려 마무리한다.

MBN 건강 레시피 토크쇼 ‘알토란’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