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수 정준일, ‘그알’서 눈물 보인 윤동환은 “저희 소속사 대표…차트 못 올라도 슬픈적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정준일이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을 보고 심정을 전했다.

5일 정준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BS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 인증 사진과 함께 "처음 형이랑 홍대정문 앞 탐앤탐스에서 만났던 때가 기억납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저와 함께 일하고 싶다고 했을때 저는 정확히 이렇게 말했어요. "형 나랑 일하면 형 굶어죽어. 나 돈이 안돼. 방송도 못 하고 말을 잘 하지도 못하고 누구 말도 잘 안들어. 내 음악은 대중적이지도 않고 1등 할 음악도 아니야. 나는 내 음악이니까 잘 안되도 나 혼자 끌어안으면 되는데, 형은 안돼. 형 나 돈이 안돼" 그때 형이 이렇게 말했는데, "나는 너랑 일 안하면 매니져 일 그만두고 다른 일 할거야. 그런데 나 맨 처음이 일을 시작하게 된 이유가 아티스트의 매니져가 되어보고 싶어서 시작한거거든. 그러니까 나 돈 하나도 안줘도 되니까 같이 하자" 저희는 그렇게 10년을 같이 했습니다"라고 누군가와 함께 일하게 된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정준일 인스타그램
정준일 인스타그램

정준일은 "저는 1위한번 해본 적 없는, 다행히 많은 선후배님들이 불러주신 덕분에 히트한 노래 한곡으로 지난 10년을 노래한 가수이지만 한번도 형이 부끄럽다거나 형의 노력이 헛되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라고 진심을 전했다.

또한 "결국 세상은 바뀌지 않을겁니다. 저는 별로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이 아니에요"라며 "형 나는 언젠가 잊혀질거고 나는 언젠가부터 노래를 잘 못하게 될거야. 내 작곡능력도 글 쓰는 마음도 예전같지않아. 형이 더 잘 알잖아. 난 늘 내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그게, 모든 문제와 불행한 결과가 나로부터 나온다는 그게 힘든거지 단 한 순간도 챠트같은거에 오르지 못 해 슬픈적은 없었어. 그러니까 우리 하던대로 하자. 많진 않지만 좋은사람들만 보고 아직 내 음악이 필요한 사람들 그 사람들만 보고 그렇게 하자. 그리고 울지마 내가 많이 울어봐서 아는데 그거 진짜 안 멋있어 후져"라고 말했다.

정준일이 언급한 사람은 4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윤동환 대표였다. 그는 "오늘 그것이알고싶다에 나온 윤동환 대표는 저희 소속사의 대표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음원 사재기 의혹 실체에 대해 밝혔다. 그 과정에서 인터뷰에 응한 윤동환 대표는 음원 사재기에 대해 안타까움을 호소하며 "내가 무능력한 것이 아닌가 생각했다"며 눈물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