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동’, 영화 명대사 BEST3 공개…’손익분기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겨울 영화 대전 속에서 가장 먼저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한 ‘시동’이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명대사 BEST 3를 공개했다. 

# “소중한 건 네가 지켜” - 도와 달라는 택일의 부탁에 거석이형이 전하는 대답 

NEW
NEW

영화 ‘시동’은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어려움에 처해 도움을 청하는 택일에게 거석이형이 전하는 대답은 따뜻한 여운을 남기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엄마 정혜가 운영하는 가게에 문제가 생기자 다급한 마음에 택일은 거석이형에게 전화를 걸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한 번만 도와 달라는 부탁을 한다. 

하지만 거석이형은 “소중한 건 네가 지켜”라고 응수하며 이를 거절한다. 이는 영화 속 택일을 한 뼘 성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관객들에게도 자신이 직면한 문제는 누군가에게 기대기보다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너한테 어울리는 일을 해” -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절친 상필에게 택일이 전하는 조언 

NEW
NEW

돈을 벌고 싶은 의욕에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상필에게 절친 택일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진심으로 친구를 걱정하고 생각하는 마음에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특히 상상도 못한 거친 세상의 맛을 알아가는 상필에게 “너한테 어울리는 일을 해”라고 말하는 택일의 대사는 하고 싶은 일, 해야 하는 일, 그리고 어울리는 일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 있고, 해왔던 관객 모두의 뜨거운 공감을 자아내며 코끝 찡한 감정을 전하고 있다. 

# “엄마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아” - 아들 걱정에 걱정 마를 날 없는 엄마 정혜에게 택일이 전하는 진심 

NEW
NEW

표현은 서툴지만 누구보다 아들을 사랑하는 엄마 정혜와 매를 버는 반항아 택일의 현실감 넘치는 모자의 모습은 관객들의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른이라면 하기 싫은 일도 해야 할 때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엄마 정혜에게 더 이상 자신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며 “엄마도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아”라고 이야기하는 택일의 대사는 서로를 생각하는 모자 간의 뭉클한 감정을 전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영화 ‘시동’은 누적 관객수 277만 3749명을 기록했다. 이는 손익분기점인 240만 명을 넘긴 수치다.

Tag
#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