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부트] 방탄소년단(BTS) 지민, 뉴욕 타임스퀘어 연말 무대 이후 '역대급 인기' 화제 왜?

  • 권미성 기자
  • 승인 2020.01.03 17: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연말 공연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 12월 3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뉴 이어스 로킹 이브 2020 (New Year's Rockin' Eve 2020)' 생방송 무대에 올라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 행사는 매년 미국을 대표하는 장소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며, 최대 2500만 명의 미국인들이 시청한다. 매년 12월 31일 저녁부터 방송을 시작해 새해 첫날을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한다.

방탄소년단은 타임스퀘어 계단 위에서 '메이크 잇 라이트' 곡을 시작으로 댄스 퍼포먼스를 펼친 것.

당시 계단 무대 동선에 맞춰 새롭게 준비한 댄스 퍼포먼스는 팬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이끌어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지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본 무대로 이동해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공연을 이어갔다. 화려한 군무와 여유 넘치는 무대 매너로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 방탄소년단은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사했고, 현장의 팬들은 'BTS'를 연호하며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한국어 떼창으로 함께했다.

이날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에서 멤버 지민이 동선 이동 중 재킷이 머리 위로 올라가는 돌발상황이 발생했다. 하지만 지민은 당황하지 않고 귀여운 표정과 여유 있는 미소로 퍼포먼스를 소화해내 현장에 있던 관객들이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전세계에서 라이브를 지켜보던 일반인들 사이에 반짝이 자켓의 남자 이름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들이 sns 통신망에 넘쳐났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반짝이 자켓
방탄소년단(BTS) 지민 타임스퀘어 무대

이에 미국매체 올케이팝에서는 방탄소년단 공연 때마다 매번 화제를 일으키는 지민의 화제성을 보도했다. 

올케이팝 보도에 따르면 "뉴욕 공연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지민은 'Jimin'으로 840K 트윗 언급량을 기록해 미국 트렌드 6위에 올랐다.

'Jimins'와 'Park Jimmin'도 각각 12위, 17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타임스퀘어에서 새해를 보내는 소감에 대해 "영화를 통해 어릴 적부터 지켜보던 광경이라 감격스럽다"고 밝혔다. 과거 어떻게 새해를 맞이했는지 묻는 질문에는 "우리도 동일하다.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친구,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