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정국, 베스트 케이팝 아티스트·에이스멤버 1위…'대륙 최고 인기남' 

  • 한수지 기자
  • 승인 2020.01.03 10:3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중국매체 '케이팝스타즈(KPOPstarz)'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아티스트 1위, 남자 부분 에이스 멤버 1위에 올랐다.

지난 12월 31일 중국매체 케이팝스타즈(KPOPstarz)는 "케이팝 스타즈 어워즈 2019 (KpopStarz Awards 2019)" 의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그룹 방탄소년단(BTS) 은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POP그룹(남성) 1위를 차지했고, 방탄소년단의 Boy With Luv는 올해의 KPOP Song에 선정됐다.

개인으로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전세계 베스트 케이팝 아티스트 1위 (Best World Wide Kpop Artist), 남자부분 에이스 멤버 1위(Best World Wide Ace Member (Male))에 이름을 올렸다.

케이팝스타즈
케이팝스타즈

케이팝 스타즈 어워즈 2019는 16일부터 진행된 투표로 반영되었으며, 베스트 케이팝 아티스트 1위의 영광은 방탄소년단 정국(339,653 득표) 2위는 슈퍼주니어의 동해, 3위는 헨리, 4위는 아이유, 5위는 엑소의 백현이 차지했다.

남자 부분 에이스 멤버 1위 역시 47.1%라는 높은 득표율로 방탄소년단 정국(345,161 득표)이 1위에 랭크되었고, 2위는 슈퍼주니어의 은혁, 3위는 엑소의 찬열, 4위는 갓세븐의 잭슨, 5위는 엑소의 백현 순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은 KPOP의 모든 스타들 중에서 베스트 아티스트 1위와 베스트 에이스 멤버 1위에 올라 두 주요부분 상을 모두 휩쓸어 중국내 넘사벽 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또 중국에서 콘서트를 비롯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는 방탄소년단임에도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POP 그룹 1위와 KPOP Song 1위에 올랐다는 점에서 중국내 방탄소년단의 영향력을 짐작할 수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본명 전정국)의 중국 최대 팬클럽 '정국차이나'는 2019 KBS 가요대축제 프라임 시간대에 4번의 새해 광고를 송출하고, 美 방송국 ABC의 '뉴 이어스 로킹 이브' 공연에 참석한 정국을 응원하기 위해 공연 장소인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스크린에 광고를 송출하는 등 역대급 서포트를 자랑한 바 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