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수미,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수미네 반찬'서 멸치육수로 만든 떡국 레시피 (feat. 소고기고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2020년 경자년 새해를 앞둔 가운데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떡국 레시피가 화제다.

과거 김수미는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떡국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수미의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은 간단했다. 떡국 끓이는법은 아래와 같다.

김수미 떡국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김수미 떡국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캡처

먼저 가래떡 1줄을 어슷하게 썰어 물에 불린다. 이후 육수용 재료(다시마 2장, 디포리 3장,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물 1100ml를 붓고 끓이는 동안 간 소고기 150g, 양조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설탕 1 작은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어 밑간을 하고 중불에 볶는다.

이후 육수가 끓으면 재료(다시마, 멸치, 디포리)를 건져낸 후 육수에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하고 떡을 넣고 다진 마늘 1/3큰술을 넣어 떡이 익을 때까지 더 끓인다.

마지막으로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 지단을 만든다. 자른 지단을 포개서 다이아몬드 모양(마름모꼴)으로 썬 다음 잘 끓여진 떡국에 얇게 썬 대파 1/4과 얇게 자른 생김과 고기, 계란 지단을 고명으로 얹어 장식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