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애나 예쁜 마음씨에 감동" 아이유, 독거노인들 위해 1억 기부…이지은의 선한 영향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진정한 선한 영향력으로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팬들의 배턴을 다시 이어 받아 선행을 펼치고 있다.

30일 아이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건 며칠 전 우리 유애나들이 보여준 예쁜 마음씨에 감동 받아서 앞으로도 우리 좋은 건 같이 하자 유애나야!"라며 "2019년 우리 유애나가 가장 행복하길 #아이유애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은 아이유가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한 걸 증명하는 후원증명서다. 증명서에 따르면 아이유는 팬클럽 이름인 '유애나'와 아이유를 합성한 '아이유애나'라는 이름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끊임없는 선행으로 사회에 귀감이 됐던 아이유는 최근에도 조손가정 어린이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 원을 쾌척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아이유의 팬들이 선행 릴레이를 시작한 것. 아이유 팬들은 봉사, 헌혈,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선행을 실천했고 이를 인증하며 대중의 박수를 받았다.

아이유는 올 한 해 동안 다양한 곳에 기부를 해 왔다. 2015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꾸준히 기부에 참여했고, 4월 강원 산불 피해 때와 5월 어린이날, 9월 자신의 데뷔일에도 기부를 해 눈길을 끌었다.

꾸준한 기부와 선행에 감명받은 아이유의 팬들은 디시인사이드 아이유 갤러리에 기부에 동참했다는 인증 글 릴레이를 시작했다. 아이유가 인스타그램에 쓴 "며칠 전 우리 유애나들이 보여 준 예쁜 마음씨"가 바로 이것이었다.

아이유는 이 같은 릴레이 기부에 대해 "(기부 인증 글들을) 지금 보고 왔다. 저에게 본받아 한 예쁜 일들을 보고 그 예쁜 모습에 제가 또 본받아 간다"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드러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올해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을 발매하고 각종 음원 차트를 석권한 아이유는 지난달 2일 광주를 시작으로 인천, 부산, 서울 등 국내 4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 '러브 포엠'(Love, poem)을 개최했다.

이달에는 대만 타이베이, 싱가포르 싱가포르, 필리핀 마닐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태국 방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아시아 6개 도시를 돌았다. 이번 투어에서 아이유는 국내외 9만 관객을 동원했다.

아이유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콘서트에서는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360도 공연을 선보여 인기를 재확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