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CJ ENM 측, "문제가 되는 자료는 PD개인이 가지고 있어…확보한 자료로는 피해자-수혜자 확인 불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의 전시즌 조작과 관련해 CJ ENM 측이 문제가 된 데이터 확보에 한계로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CJ ENM센터에서 '프로듀스X101'을 비롯한 전시리즈의 투표 조작과 관련해 사과문 발표 및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CJ ENM의 대표이사 허민회가 직접 나서 사과문을 발표한데 이어 하용수 경영지원 실장, 신윤용 커뮤니케이션담당 실무진이 기자의 질문을 받았다.

CJ ENM 허민회 대표이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CJ ENM 측은 "피해자와 수혜자를 확인 후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명단을 공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데이터 확보 측면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아직 확보하지 못했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투표다보니 제작진 일부만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사기업이 개인정보 문제 등으로 인해 내부적으로 조사에는 한계가 있어 어려움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CJ ENM측은 투표 점수 등의 결과치는 확보했지만 외부적으로 집계된 정보에 대해 원본 확인이 불가능하다는 등의 이유로 피해자와 수혜자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현재 CJ ENM측은 경영진 연루에 대해서도 수사 및 재판 등 결론이 난 이후에 구체적인 방안을 발표하겠다며 답변을 미루고 있는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