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랙독' 류지은, 서현진과 외모 싱크로율 99%…"선배님 아역이라 영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블랙독'에 출연한 배우 류지은이 서현진 닮은꼴로 누리꾼의 관심을 끌고 있다. 

류지은은 지난 16일과 17일 첫 방송된 tvN '블랙독' 1, 2화에서 주인공 고하늘(서현진 분)의 아역으로 등장해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류지은은 드라마 시작과 함께 벌어진 버스사고 장면부터 자신을 구하다 죽은 기간제 교사 영하(태인호 분)의 장례식장에서 부조리를 직접 목격하는 장면까지 극을 이끌어갔을 뿐 아니라 주인공 하늘의 인생을 바꾼 트라우마에 대한 세밀한 감정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드라마의 안정적인 도입부를 만들었다.

류지은 / STX라이언하트
류지은 / STX라이언하트

또, 브라운관 첫 데뷔작임이 무색할 만큼 '기간제 교사'가 겪는 사회의 부조리를 어린 하늘이 바라보는 시점에서 복잡한 심경과 본인만의 해석으로 연기하며 브라운관 첫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러냈다.

류지은은 18일 소속사 STX라이언하트를 통해 "엄청난 선배님들께서 출연하는 작품에 이렇게 참여하게 되고, 평소에 너무 팬이었던 서현진 선배님의 아역을 맡을 수 있어서 너무 영광입니다"라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직도 제가 드라마에 출연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데,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항상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신예 배우로서의 당찬 포부를 덧붙였다.

실제로 첫 주 방송 이후 많은 시청자들은 류지은에 대해 "연기력, 외모 모두 서현진과 싱크로율 대박인 듯", "괴물신인 등장",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된다"는 등 호평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한편, '리틀 서현진'으로 캐스팅부터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던 류지은은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의 신예다. 그는 올해 뮤지컬 '윤아를 소개합니다'에서 18살 윤아 역으로 데뷔, 해당 작품으로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실력파 신예로 방송 안팎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