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아는형님’ 211회, ‘아형-연기대상’ 강호동 수상에 울컥! 오나라 ‘많이 봤상’ 수상위해 깜짝 등장! “장훈아 양말 바꿔 신자” 서장훈 기겁하며 도망, 김희철 ‘JTBC 시상식’에 기대감 드러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28일 방영 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장성규(장 티처), 신동(동 선배)과 함께하는 '형님학교-2019 종업식'이 공개되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2019년 ‘아는형님’에 출연한 게스트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함께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019 아는 형님 어워즈’로 출연했던 게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이 공개되었다. 2019년 한 해 동안 출연한 전학생들은 무려 175명이었다. ‘많이 봤상’에서는 김서형과 오나라가 수상 받았다. 두 사람이 출연한 방송분은 2월 9일로 무려 10개월 전이다.

‘전학생 부문’ 시상에서 가장 먼저 공개 된 것은 ‘따따따상’으로 “재미도 따고 시청자들의 마음도 따고, 영화 흥행까지 세가지 모두 딴” 조정석과 윤아에게 주어졌다. ‘많이 봤상’에서는 김서형과 오나라가 수상 받았다. 두 사람이 출연한 방송분은 2월 9일로 무려 10개월 전이다. 이날 방송에서 오나라는 직접 ‘많이 봤상’을 받기 위해 아는 형님에 출연했다. 오나라는 이 상을 받기 위해 정말로 드라마 스케줄 조정을 하고 왔다고 한다.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JTBC 예능 ‘아는형님’ 방송 캡쳐

오나라는 수상소감으로 “아는 형님 나가고 진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좋은 일이 정말 많았어. 그래서 종업식 한다고 해서, 진짜 드라마 스케줄 조정하고 뛰어왔어. 너무 보고 싶었고, 진짜 고마워 이런 상을 줘서”라고 말했다. 오나라의 수상소감을 듣고 서장훈은 “진짜 감동이다” 이 상 받으려고 온 사람은 처음이야“라고 말하며 감동을 전했다.

그 말을 듣고 있던 김희철은 “이러다 JTBC 시상식 생기는 거 아니야?”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함께하지 못한 김서형은 현재 드라마 촬영중으로 바쁜 스케줄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오나라는 “언니 진짜 오고 싶어 했는데, 지금 너무 바빠 드라마 촬영 때문에. 내가 대표로 왔어 그래서”라고 말했다. 그녀의 깜짝 등장에 강호동은 함께 촬영할 것을 제안했다. 그 말에 오나라는 “마지막까지 내가 대표로 함께할게 그러면, 니네가 원한다면”이라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이어서 이날 방송에서 오나라는 ‘허벅지 장단’에 대한 에피소드를 이야기 하며 서장훈에게 서운한 점을 언급했다. 서장훈은 지난 ‘AOA’ 방송분에서 설현에게 “이제까지 나와서 한 사람 중에 제일 잘 하는 것 같아”라고 말했다. 당시 방송을 보던 오나라는 “난 그거 보는 순간 탄식이 단전에서부터 올라오는데”라고 말하며 섭섭함을 전했다. 그녀의 말에 서장훈은 깜짝 놀라며 “진짜 내가 큰 실수했다”라고 말했다. 오나라는 “나에게 있어서 허벅지 장단은 예술이거든. 난 허벅지 장단에 철학이 있는 사람이야. 허벅지 장단도 막 추는 게 아니고, 딱 백조의 호수 같이 고귀하게, 마무리까지”라며 직접 시범을 보여 아는 형님 출연진들을 놀래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는 형님 연기대상’으로 강호동이 거론되었다. 그는 매회 오프닝에 화려한 연기를 선보임과 동시에 아이돌로 변신하는 등 끊임없이 그 열정을 보여준 바 있다. 시상은 배우 오나라가 직접 해줬다. 강호동의 상장에는 “위 사람은 매주 오프닝마다 교실 뒷문을 박하고 들어와 폭풍 같은 분노, 이유를 알 수 없는 울분, 대체 누가 좋아하는지 모를 애교를 쏟아내는 등 봉준호 감독님도 탐낼 만한 신이 내린 연기를 선보였기에 이 상을 수여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다.

강호동은 “내 개인에게 주는 상이 아니고, 우리 7명 모든 학생들에게 주는 상을 내가 대신 받는다, 생각하고 이 상을 받겠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멀리 가보라는 응원의 상으로 받고, 2020년도에는 좀 더 힘차게 더 멀리 달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강호동의 ‘문 벌컥 여는 연기’가 특별공연으로 이어졌다.

JTBC 예능 ‘아는형님’은 “이성 상실 본능 충실 형님학교에서 벌어지는 세상의 모든 놀이 ‘아는 형님’”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강호동, 서장훈, 김영철, 이수근, 김희철, 민경훈, 이상민 등이 있으며, 매회 새롭게 출연하는 게스트들과의 이야기로 알찬 시간들을 채워나간다. 본 방송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