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263회 예고, 김하진 소고기떡국-연근전-임성근 돼지고기부추잡채-도라지오이초무침-선명숙 시루떡 레시피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알토란’ 263회가 새해맞이 운수대통 밥상 편으로 꾸며진다.

29일 방송되는 MBN ‘알토란’ 263회는 ‘새해맞이! 운수대통 밥상’ 편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는 김하진 요리연구가, 임성근 조리기능장, 선명숙 명인이 출연해 음식 레시피를 공개한다.

먼저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새해맞이 밥상으로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인 새해 음식의 대명사 소고기떡국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만드는 소고기떡국은 각종 고명으로 감칠맛을 2배 상승시킨다. 또 곱게 갈아 부드러운 식감이 최고인 연근전 만드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MBN ‘알토란’ 예고 캡처
MBN ‘알토란’ 예고 캡처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돼지고기와 부추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돼지고기부추잡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매콤, 달콤, 새콤함이 살아 있는 도라지오이초무침의 아삭한 식감과 감칠맛 더하는 비법도 함께 전수한다.

끝으로 선명숙 명인은 새해를 맞이해 구수한 팥과 달달한 무의 맛을 살리는 시루떡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승현과 장정윤 작가의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은 MBN ‘알토란’ 263회는 29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매주 일요일 방송.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