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섹션TV 연예통신', 36년 만 종영한 '연예가중계' 이어… 20년 만에 종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MBC 연예정보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이 종영한다. 지난 1999년 5월 첫 방송 이후 약 20년 만이다.

27일 한 매체에 따르면 '섹션TV 연예통신'(이하 섹션TV)은 내년 개편을 앞두고 최근 프로그램 종영을 결정지었다.

종영 시점은 미정이며, 이후 개편안에 대해서는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상민-경리 / MBC '섹션TV 연예통신' 방송캡처
이상민-경리 / MBC '섹션TV 연예통신' 방송캡처

국내 연예정보 프로그램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화제의 중심에서 멀어졌다. 트렌드 변화와 함께 온라인 뉴스, SNS, 커뮤니티 등으로 연예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게 되면서 정해진 편성시간이 있는 연예정보 프로그램들이 시의성에서 크게 밀려났기 때문. 모바일 기기 등이 보편화되면서 시청 유형이 크게 달라진 것도 한 몫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각 연예정보 프로그램은 휴식기를 거쳐 콘텐츠 제작 방식을 리뉴얼을 시도하는 등 난관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다.

'섹션TV'는 지난 4월 봄개편을 맞아 2주 동안 재정비 기간을 갖고 에디터 시스템으로 리뉴얼 했고, '한밤의 TV연예' 역시 종영 후 '녹화방송으로 포맷을 바꿔 '본격연예 한밤'으로 재편했다.

그러나 시청률 저조 및 화제성에서 외면받는 상황을 이겨내기 어려웠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9일에는 국내 최초 연예 정보 프로그램인 KBS '연예가중계'가 시청률 고전 끝에 36년 만에 종영을 맞았다. '섹션TV'까지 종영하면 지상파 3사 중 남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은 SBS '본격연예 한밤' 뿐이다. '연예가중계'는 1984년 처음 시작해 36년 동안 연예계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한 '연예가중계'는 종영을 맞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