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대구 매운갈비찜+청국장 vs 순천 돼지국밥+돼지수육, 맛집 위치는? 단돈 7천원 가성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대구 중구 소재 매운갈비찜+청국장 맛집과 전남 순천시 소재 돼지국밥+돼지수육 맛집이 화제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슬기로운 외식생활’ 코너에서는 ‘단돈 7000원에 메뉴가 두 가지? 1+1 맛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대구 서문시장에 위치한 매운갈비찜+청국장 맛집은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식당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6시 내고향’ 등에 소개된 바 있다. 7천원 가격에 매운갈비찜을 주문하면 청국장까지 맛볼 수 있다.

36년 주인장 내공이 담긴 매운 갈비찜은 마늘이 듬뿍 들어가 있어 그 알싸한 맛이 식객들을 유혹한다. 매일 들어오는 국내산 돼지에 엄나무, 황기, 감초 등 한약재와 특별 재료인 무말랭이를 넣어 만든 간장양념에 재웠다는 돼지갈비는 잡냄새가 없을뿐더러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한다는 평가다. 청국장은 신선한 콩을 매일 8시간씩 삶아 72시간을 숙성해 직접 띄워 끓여낸다. 갈치조림도 별미다.

순천 동외동에 위치한 돼지국밥+돼지수육 맛집은 전문 국밥집이다. 마찬가지로 단돈 7천원에 푸짐함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모닝와이드’ 등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26년 주인장 내공이 담긴 국밥에 누룽지로 만든 특제 양념장이 구수함을 더한다는 평가다. 2인 이상이 국밥을 주문할 경우에는 푸짐한 돼지수육이 서비스로 나온다. 덤으로 주는 수육이지만 특별히 순천 도축장에서 받은 신선한 돼지로 매일 새벽 5시부터 고기를 삶는다니 그 정성이 느껴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경X식당 (매운갈비찜+청국장) : 대구 중구 큰장로28길(대신동)

# 제X식당 북XOXX (돼지국밥+돼지수육) : 전남 순천시 북문길(동의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