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침마당’ 개그맨 조수원 “3년전 암진단, 항암치료 효과 좋았지만 재발”…명승권 국립암센터 전문의 “유튜브에 올린 ‘강아지 구충제’ 영상으로 욕 많이 먹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6일 방송된 ‘아침마당’은 겨울철 건강 특집으로 건강과 약에 대한 강연이 방송됐다. MC 이정민, 김재원 아나운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산타할아버지가 마스크를 쓰고 왔다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미세먼지가 심했다. 날씨가 건강관리와 아주 밀접하다. 감기 걸리신 분들도 많은데 몸이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면 적절히 대처를 해야 한다. 병은 잘 대접을 해줘야 나가는 손님이라고 한다. 오늘은 건강과 약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다”고 말했다. 프로바둑기사 한해원은 “저는 건강체질이라 약을 잘 먹지 않는데 아이들은 많이 다치고 아프다. 설사도 가끔식 나고 넘어져서 다치고 한다. 열이 나면 해열제를 바로 먹이는데 내성에 대한 걱정도 좀 된다. 개그맨 조수원은 “3년 전에 암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했다. 다른 환자들과 다르게 항암치료가 굉장히 좋았다. 선생님들도 놀랐다. 너무 좋은 반면에 재발도 빨리 왔다. 그래서 6개월~1년 정도 항암 고통을 이겨냈는데 너무 힘들었다”고 말했다.

KBS1 ‘아침마당’ 방송 캡처
KBS1 ‘아침마당’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명승권 국립암센터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광준 신촌세브란스 노년내과 전문의, 정재훈 약사가 출연했다. 강아지 구충제와 암 치료에 관한 강연, 스테로이드에 대한 강연, 감기약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명승권 교수는 “저는 최근 3개월간 살면서 가장 많은 욕을 먹고 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개인방송을 통해 강아지 구충제 관련 내용을 올렸는데 많은 사람들로부터 많은 댓글을 받았다. 욕을 먹을때 먹더라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알려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 동영상 채널에서는 미국의 말기 암 환자가 '펜벤다졸' 성분의 강아지 구충제를 복용한 뒤 완치됐다고 주장하는 사연이 소개됐다. 암 환자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이 내용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해당 성분이 들어간 강아지 구충제가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고 한다. 식품의약안전처는 "강아지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은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하지 않은 물질"이라며 절대 복용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대한약사회도 "펜벤다졸의 항암효과와 관련된 연구는 세포나 쥐를 대상으로 하는 동물실험이 대부분"이라며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보인 사례도 보고된 만큼 주의를 당부했다.

KBS1 ‘아침마당’은 월~금 오전 8시 2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