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쥐눈이콩과 귤 셰이크, ‘나는 몸신이다’서 뼈 튼튼 레시피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2월 24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뼈 건강의 새로운 지표, 골강도에 대해 알아봤다. 골밀도는 뼛속에 칼슘, 인,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얼마나 밀도 있게 있는지 측정하는 것이다. 무기질 70%를 제외한 30%는 유기질인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골강도가 떨어지는 원인으로는 노화, 다이어트가 꼽힌다. 특히 젊은 시절에 제대로 먹지 않고 적절히 운동하지 않아 뼈를 제대로 못 키우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담배, 술, 카페인 노출이 많으면 뼈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이날 방송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특별한 셰이크를 준비했다. 뼈 강도를 결정짓는 콜라겐과 뼈 밀도를 결정짓는 필수 미네랄 칼슘과 인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다. 재료는 쥐눈이콩과 귤이다. 쥐눈이콩은 단백질이 풍부한데 몸 안에서 콜라겐으로 합성된다.

서목태로도 불리는 쥐눈이콩은 질 좋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과 인과 같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고기에도 질 좋은 단백질이 있지만 과다한 동물성 단백질은 오히려 칼슘 배출을 높인다.

쥐눈이콩은 폐경 이후 부족해진 에스트로겐을 채울 수 있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귤도 골강도를 높여주는 식재료인데 비타민C 덕분이다. 콜라겐 구조가 단단해지려면 비타민C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또한 풍부하다. 귤의 노란 색소인 베타크립토잔틴는 골다공증 위험을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한다. 쥐눈이콩은 삶은 것으로 80g, 귤은 2개, 우유는 180ml가 필요하다. 이제 믹서에 넣고 갈면 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