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현무♥’ 이혜성, 박지원·김도연 미모-지송-입담 매력!…오늘 뭐 먹지? AI 메뉴추천봇 '눈길‘ 운동 없이 15분으로 1시간 다이어트 효과? “추위에 떨어라” ‘옥탑방의 문제아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겨울추위다이어트-눈치(Nunchi)-오늘뭐먹지?AI메뉴추천봇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3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1 ‘가요무대’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박지원 아나운서와 김도연 아나운서 그리고 ‘전현무♥’ 이혜성 아나운서가 등장했다. 미모, 지성, 입담을 다 갖춘 그들은 각자의 매력을 뽐냈다. 이혜성 아나운서는 15세 나이 차이의 연하인 자신과 만나는 전현무가 애교 넘치는 귀여운 남친임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반면에 박지원 아나운서와 김도연 아나운서는 민경훈에 대한 팬심을 드러내며 그의 눈을 빨갛게 만들었다.

아울러 지난 2일 성적순으로 시작된 ‘탁성 PD 체험기’의 이번 순서는 김숙에게 돌아갔다. ‘쑥PD’ 김숙은 KBS 미녀 아나운서 3인방이 펼치는 정답 릴레이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분량 사수를 위해서 더욱 어려운 문제를 뒤적거렸다. 김숙의 방해공작에도 칼퇴를 사수하기 위한 멤버들의 고군분투가 관전 포인트였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다이어트에 관련된 것이었다. 겨울에는 격렬한 운동 없이도 15분 동안만 ‘이것’을 하면 한 시간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는 질문이다. 정답은 바로 15분 동안 추위에 떠는 것이다.

해당 연구를 진행한 연구진에 따르면, 우리 몸은 추워서 근육이 떨리는 것과 운동을 해서 근육이 떨리는 것을 구분하지 못한다고 한다. 섭씨 15도 이하의 기온에서 10분에서 15분 정도 있을 경우,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 지방이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 지방으로 바뀌면서 한 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KBS1 ‘가요무대’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산타는 위법자?! 산타 할아버지가 ‘개인정보법 위반’에 해당되는 이유는?
A. 누가 착한 아이인지 나쁜 아이인지 알기 위해 아이들을 모니터링함

Q. 앞으로의 TV 주류 광고에서 ‘이것’이 사라진다.
A. ‘캬~’하는 소리

Q. ‘최악의 면접 질문’ 3위는 ‘자산 규모’, ‘2위는 ’학창시절에 대한 질문‘, 그렇다면 1위는?
A. “아버지 뭐 하시냐”라는 질문

Q. 격렬한 운동 없이 15분 동안 ‘이것’만 하면 한 시간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A. 15분 동안 추위에 떠는 것

Q.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한 한국인의 초능력, 일과 연애의 성공을 보장하는 이것은?
A. 눈치(Nunchi)

Q. 철벽녀의 원조 빨강머리 애과 결혼한 길버트가 앤에게 처음 사랑을 느낀 순간은?
A. 앤이 길버트 머리에 석판을 내려쳐 깼을 때

Q. 혼자 밥을 먹는 사람인 ‘혼바비언’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는?
A. '오늘 뭐 먹지?' AI (나에게 맞는 메뉴 정해주는 AI, 메뉴추천봇)

Q. 경매가 132억 원에 낙찰된 ‘우주’의 작가 김환기 화백과 천재 시인 이상의 공통점은?
A. 같은 여자와 결혼했다.

KBS1 ‘가요무대’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