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영화 '캣츠', 뮤지컬-퍼포먼스-음악 아름다운 향연…옥주현 OST  'Memory' 커버 지원사격까지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아직도 고양이 캐릭터 외모에 대해 다양한 평가가 나오지만 나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편…새로운 시도를 한 작품이니 즐기면 좋겠다"

뮤지컬 대작 영화 '캣츠'에 연출을 맡은 톰 후퍼 감독이 처음으로 내한했다.

23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뮤지컬'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뮤지컬 영화 '캣츠'에 연출을 맡은 감독 톰 후퍼가 자리를 빛냈다. 또한 깜짝 게스트 옥주현이 등장했다. 

이날 톰 후퍼 감독은 "첫번째로 한국에 방문해서 기쁘다. '레미제라블'에 보여준 뜨거운 사랑 대중들에게 인사 드리고 싶었는데, '레미제라블' 당시  할리우드 스타 휴잭맨이 한국에 방문했었다. 뜨거운 환대를 받았다고 들었고, 나에게 자랑을 많이 해서 한국에 꼭 오고 싶었다. 앞으로 캣츠가 전세계에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저는 여러 아시아권 국가 중 한국을 오겠다고 해서 왔다"며 한국에 오게 된 소감을 전했다.

또한 '레미제라블' '캣츠' 두 작품 모두 뮤지컬이라는 장르인데, 공통점과 다른점이 있냐는 질문에 톰 감독은 "'레미제라블'은 감정적인 작품이다. '캣츠'는 다른게 있다. '캣츠'는 퍼포먼스 위주의 영화다. 물론 감정적인 부분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는 캐릭터도 있지만 공통적인 것이 있다면 용서, 관용, 친절이다. '레미제라블' 역시 용서, 친절이 잘 구현이 됐다. 또한 크리스마스, 연말에 아주 잘 어울리는 중요한 주제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톰 후퍼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톰 후퍼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톰 후퍼 감독은 처음으로 내한을 하게 됐다. 한국에서 꼭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냐는 질문에 "오늘 관객들과 만나게 됐다. 관객들과의 만남을 가장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다. 또 오늘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을 볼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작품이라서 기대하고 또 한 번 볼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물론 한식이 기대가 된다. 오늘 저녁에 한국에서 고깃집을 갈 것이다. 할리우드에서 고깃집을 한 번 가본적이 있지만 오늘 한국에서 가보는 고깃집은 처음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일하게 한국에 오게 된 이유에 대해 "먼저 한국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한국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사랑 때문이다. 저 역시도 '레미제라블'을 애정을 쏟았던 작품인데, 감사의 의미에서 방문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또한 '캣츠'에 대해 "음악적인 퍼포먼스가 들어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뛰어난 음악적 퍼포먼스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캣츠'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라서 한국 관객분들이 사랑해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톰 후퍼 감독이 소개한 관전포인트는 "빅토리아라는 고양이를 주목할 만하다. 초반에 사람에게 버려진 어린 고양이다. 빅토리아의 성장스토리다. 혼란 속에 태어나서 고양이 무리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려는 고양이다. 집, 내가 속한 것을 찾는것, 이 세상 속에서 내 자리를 찾는 것. 빅토리아 눈에서 그 스토리를 따라간다면 영화를 더 재밌게 관람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화 '캣츠' 스틸컷
영화 '캣츠' 스틸컷
영화 '캣츠' 스틸컷
영화 '캣츠' 스틸컷

하지만 '캣츠'는 해외에서 나온 반응이 썩 좋지 않았다. '기괴하다' 등 반응이 있었는데, 이에 대해 톰 후퍼 감독은 "다양한 반응에 대해 알고 있다. 하지만 영화 리뷰를 잘 읽진 않는다. 영국에서 보면 양 극단에 반응을 보였다. 내 생각엔 아직도 고양이 캐릭터 외모에 대해 다양한 평가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나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편이다. 새로운 시도를 한 작품이니까 놀랄 수 있지만 마법과 같은 이러한 여정에 많이들 즐기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언급한 '기생충'을 제외한 다른 국내 작품 중 영화화 하고 싶은 영화가 있냐는 질문에 톰 후퍼 감독은 "저는 '올드보이'와 '아저씨' 박찬욱 감독의 팬이다. 장인 중 한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톰 후퍼는 이날 점심시간을 뮤지컬 배우 옥주현과 함께했다. 이에 대해 "그녀의 메모리를 듣고나서 믿을 수 없이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옥주현님의 대단한 공연이 기억에 남는다. 또한 목소리가 무척 감미로웠다"고 극찬했다.

마지막으로 톰 감독은 영화 '캣츠'에 대해 "정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일단 전 세계적으로 가장 뛰어난 무용수가 있다. 비욘세와 함께 안무를 맞춘 댄서,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로열 발레단, 뉴욕 수석 발레단 등 또한 코미디도 강점이다. 한마디로 놀라운 수준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겠다. 춤과 노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내 나이 8살때 매료되었던 뮤지컬 '캣츠'의 모든 가사를 외웠던 그 노래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공동체가 다루는 힘을 다루고 있다. 고양이 공동체들이 어려움을 간과하지 않고 헤쳐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톰 후퍼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톰 후퍼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톰 후퍼 감독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한국에 오게되어 기쁘다. 몇년간 한국에 오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앞으로도 한국에 더 오고싶을 것이다. 영화, 문화에 있어서 위대한 작품이 있는 나라라고 생각한다. 또한 제 전 작품인 '레미제라블'을 많이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그리고 영화 '캣츠'를 선보일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화 '캣츠'는 전세계 최고의 뮤지컬 '캣츠'를 스크린으로 새롭게 도전한 작품으로 '레미제라블' 톰 후퍼 감독과 뮤지컬계의 레전드 앤드류 로이드 웨버가 조우해 새로운 뮤지컬 장르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여기에 '드림 걸즈'의 제니퍼 허드슨과 최고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를 비롯해 세계적인 배우와 스타들이 출연한 영화로 오는 24일 대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