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기능장, ‘간장+매콤 반반등갈비조림’…등갈비 효능은 만성피로 에너지 대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두가지 양념으로 만든 ‘반반등갈비조림’을 만들었다. 

22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2019 연말 만찬’ 편 262회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나와 한 번 만들면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반반등갈비조림’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패널 김지민은 "주말이면 박나래의 집에 가서 등갈비를 자주 맛보는게 오래 재우지 않아도 간이 쏙배고 야들야들한 맛의 비법을 알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간장등갈비조림’은 등갈비 1.2kg은 근막 가운데 칼집을 넣은 후 1대씩 자르고 근막에 칼집을 넣으면 가열후 뼈만 쏙 분리 됐다. 물 1.5L에 자른 등갈비와 소주 1컵, 된장 4큰 술을 넣고 10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군 다음 물기를 제거하고 이때 등갈비가 푹 잠길 정도로 물을 넉넉하게 부었다. 

물 1L에 진간장 1컵, 황설탕 2큰술, 커피 1 큰 술, 황물엿 반 컵을 넣은 후 육수팩과 데친 등갈비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센불에 20분, 불 끄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삶은 등갈비에 전분을 가볍게 입힌 후 예열하지 않은 팬에 식용유 15큰 술을 두르고 중 불에 약 3분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웠다.

센 불에 등갈비를 삶았단 간장 양념 2컵, 유자청 4 큰 술, 구운 등갈비를 넣고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5분 졸인다. 취향에 따라 실파를 고명으로 올리면서 완성시켰다.

또한 ‘매콤등갈비조림’은 등갈비 1.2kg은 근막 가운데 칼집을 넣은 후 1대씩 자르고 물 1.5L에 자른 등갈비와 소주 1컵, 된장 4큰 술을 넣고 10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군 다음 물기를 제거했다.물 1L에 진간장 1컵, 황설탕 2 큰 술, 커피 1 큰 술, 황물엿 반 컵을 넣은 후 육수 팩과 데친 등갈비를 넣고 끓기 사직하면 센 불에 20분, 불그고 10분간 뜸을 들인다.

삶은 등갈비에 전분을 가볍게 입힌 후 예열하지 않은 팬에 식용 15큰 술을 두르고 중 불에 약 3분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웠다. 센불에 양념장(간장양념, 맛술, 고운 고춧거루, 다진 마늘, 청양고추, 마요네즈)을 1분간 끓인 후 구운 등갈비를 넣고 약 3분간 졸인 후 송송 썬 실파를 고명을 올리면서 완성됐다.

또한 등갈비의 효능은 티아민이 있어서 만성 피로해소와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