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출발! 비디오 여행’ 영화대 영화, ‘그린치VS노엘의 선물’크리스마스에 볼만한 영화… ‘천문:하늘에 묻는다’ ‘백두산’ ‘그린북’ ‘캣츠’ ‘몽마르트 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는 ‘천문:하늘에 묻는다’, ‘백두산’, ‘그린북’, ‘그린치VS노엘의 선물’, ‘캣츠’, ‘몽마르트 파파’가 나왔다. 

22일 MBC에서 방송된 ‘출발! 비디오 여행 1311회-이유있다’ 코너에서는 ‘천문:하늘에 묻는다’을 소개했다.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MBC‘출발비디오여행’방송캡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 관노로 태어나 종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 20년간 굼을 함깨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가 부서지는 사건이 생기게 됐다.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 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을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게 됐다.

조선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두 천재 세종과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엿 볼 수 있는 이야기를 추천했다.

숨어보는 명작 숨보명 코너에서는 ‘백두산’의 배우 하정우가 출연했다.

‘백두산’은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이 폭발하고 갑작스러운 재난에 한반도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추가 폭발이 예측됐다.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전유경(전혜진)은 백두산 폭발을 연구해 온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의 이론에 따른 작전을 계획하고, 전역을 앞둔 특전사 EOD 대위 조인창(하정우)이 남과 북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된다. 

작전의 키를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리준평(이병헌)과 전접선에 성공한 인창이지만 준평은 속을 알 수 없는 행동으로 인창을 곤란하게 만들었다. 인창이 북한에서 펼쳐지는 작전에 투이된 사실도 모른 채 서울에 홀로 남은 최지영(배수지)은 재난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를 했다.
 
또한 배우 하정우가 소개하는 영화는 ‘그린북’이다.

1962년 미국, 입담과 주먹만 믿고 살아가던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는 교양과 우아함 그 자체인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샬라 알리) 박사의 운전기사 면접을 보게 됐다. 백악관에도 처청되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 요청을 받으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돈 셜리는 위험하기로 소문난 미국 남부 투어 공연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투어 기간 동안 자신의 보디가드 겸 운전기사로 토니를 고용했다.

거친 인생을 살아온 토니 발레롱가와 교양과 기품을 지키며 살아온 돈 셜리 박사, 생각, 행동 말투 취향까지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그들을 위한 여행 안내서 그린북에 의존해 특별한 남부 투어를 시작했다.

'영화대 영화' 코너에서는 ‘그린치VS노엘의 선물’을 소개했다.

'그린치'는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참을 수 없는 그린치는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산타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린치는 만능집사 맥스, 덩치만 크고 소심한 루돌프 프레드와 함게 슈퍼배드한 크리스마스 훔치기 대작전에 돌입했다. 

'노엘의 선물'은 별나라에 있는 아빠를 만나기 위해 산타의 썰매가 꼭 필요한 꼬마 앙투완(빅토르 카발)은 간절히 소원을 빌던 앙투완에게 기적처럼 하늘에서 산타가 떨어졌다. 하지만 산타는 선물은 주지 않고 금만 찾는 모습을 보이며 수상하기만 했다.

이 산타는 크리스마스에 산타로 위장한 도둑으로 도둑을 진짜 산타라고 믿는 앙투완은 썰매를 타게 해달라며 졸졸 따라다니고 귀찮은 도둑은 금을 모아야 쌀매를 날게 할 수 있다는 거짓말을 했다. 이에 앙투완은 도둑과 함께 금 모으기의 공범이 되버리고 특별한 모험을 시작하게 됐다.

'시시콜콜' 코너에서는 뮤지컬 영화 ‘캣츠’를 소개했다.

이달 24일 개봉예정인 톰 후퍼 감독, 제니퍼 허드슨, 데일러 스위프트, 이드리스 엘바, 프란체스카 헤이워드, 주디 덴치, 이안 맥컬런, 제이슨 데룰로, 제임스 코든 주연의 캣츠(Cats) 뮤지컬 영화를 소개했다. 뮤지컬 캣츠는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제리클 고양이들의 축제에서 선지자 고양이인 올드 듀터러노미가 새로운 삶을 받을 고양이를 선택하는 날을 배경으로 배경으로 펼쳐지는 작품이다.

'온영화' 코너에서는 ‘몽마르트 파파’를 소개했다. 

중학교 미술교사로 평생을 살아온 아버지는 어느 덧 정년 퇴임의 시간이 다가오고 문득 아버지의 정년 퇴임 이후가 궁금했던 아들은 질문을 하게 됐다. 아버지는 아들에게 계획이 있다고 의사를 밝히고 파리의 몽마르트 언덕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었고 오랫동안 꿈꿔온 아버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파리로 향하게 됐다. 

MBC에서 방송된‘출발 비디오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