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대세’ 펭수 달력, 23일 예약 판매…스파오 매진 속 인형 등 굿즈 발매는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많은 펭클럽들이 기다린 EBS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의 달력이 드디어 출시된다.

20일 ‘자이언트 펭TV’의 게시판에는 “펭-하! 자이언트 펭TV 제작진 입니다”라고 시작하는 공지가 게재됐다. 제작진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다음주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 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할께여.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보이도록 열심히 날았어요. 월요일에 만나여”라고 덧붙였다.

이날 이랜드 패션 브랜드 스파오에서 발매된 펭수와 협업한 첫 의류 상품은 발매 3시간 만에 품절됐다. 펭수 수면 바지는 10분 만에 매진되며 그 위력을 과시했다. 정오에 상품이 풀리자마자 고객 혼잡을 방지하기 위한 이랜드몰 홈페이지의 대기 시간이 20분 이상, 대기 고객이 5천 5백명 이상 발생했으며 2분 만에 구매금액별 사은품이 전부 소진됐다.

펭수 / 자이언트 펭TV 영상 캡처
펭수 / 자이언트 펭TV 영상 캡처

또 지난달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19일 발매된 펭수 에세이 다이어리는 각종 온라인 서점에서 베스트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낳았다. 

이처럼 펭수의 굿즈에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EBS의 정식 굿즈 상품들은 아직 발매가 되지 않은 상태. 앞서 EBS는 12월부터 펭수 관련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12월 출시 예정 상품은 ▲에세이 다이어리, 봉제 인형(소형, 중형), 문구용품, 티셔츠 등이 있으며, 2020년 1월에는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펭수는 솔직하고 거침없는 입담과 힐링되는 명언으로 남녀노소 불문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화려한 춤, 랩, 노래 실력을 뽐내는 다재다능함으로 모든 방송사를 섭렵하며 방송사 대통합을 이루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뜨거운 인기에 펭수의 정체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증폭됐지만 EBS 측은 “펭수는 펭수다”라며 세계관을 굳건히 했다.

세대를 아우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펭수는 나이 10세로, 남극에서 온 EBS 소속의 연습생이자 현재 최고 대세 크리에이터다. 펭수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개설 7개월만에 100만 구독자수를 돌파했으며 현재 구독자수 142만명을 넘어섰다.

펭수의 달력은 12월 23일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그외 인형 등의 굿즈도 이번달 안에 출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