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①] ‘백두산’ 하정우 “이병헌 캐스팅? '미스터 션샤인' 때부터 함께하자고 연락...성실함과 열정 넘치는 선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백두산’ 하정우가 작품을 감상한 소감과 이병헌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서 영화 ‘백두산’ 하정우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최근 영화 촬영으로 바쁜 나날을 보낸 그는 유머와 위트가 넘쳤다.

영화 ‘백두산’은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발생한 가운데 일어나는 일을 다룬 작품이다.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과감한 상상력,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의 만남, 압도적인 볼거리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하정우는 예기치 않게 작전을 이끌게 된 대한민국 EOD 대위 조인창 역을 맡았다.

하정우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하정우 / CJ엔터테인먼트 제공

처음 작품을 본 소감에 대해 하정우는 “우려했던 것보다 작품이 잘 나온 것 같다. 항상 영화가 개봉하기 전에는 걱정이 앞서는데, 다행히 장점이 잘 부각된 것 같다”고 전했다.

작품이 갖는 장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CG도 그렇고 스케일도 그렇고 볼거리가 많다고 생각한다”며 “두 인물이 여정을 함께하면서 버디무비에서나 볼 법한 티키타카가 유발하는 코미디적인 요소가 소소한 재미를 준다. 또 그게 극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병헌과 작품을 함께하게 된 것에 대해서 하정우는 “예전부터 병헌이형과 작품을 함께 하고 싶었다. 그래서 '싱글라이더'에도 출연해달라고 요청했었는데, 다른 작품에서 만날 기회가 잘 없었다”며 “그러다 '백두산' 프로젝트가 시작됐을 때부터 형 생각이 났다. 그 때가 '미스터 션샤인'을 촬영할 때였는데, 형한테 연락해서 시나리오를 빨리 봐달라고 재촉했다”며 웃었다.

더불어 “함께 연기하는 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성실하시고 열정이 넘치시는 분”이라며 “보통 뒤통수를 걸고 찍는 장면의 경우에 배우들이 힘을 빼는 경우가 꽤 있는데, 병헌이형은 어떤 씬에도 100의 연기를 하더라.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영화 ‘백두산’은 19일 개봉해 첫 날 46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흥행 돌풍을 예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