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수 박일남, 소싯적 인기는? 박정희 대통령과 재벌집 납치사건까지 ‘인생다큐마이웨이’ [★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인생다큐마이웨이’에서 매력적인 목소리의 가수 박일남을 만났다.

18일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박일남의 가수를 향한 끝없는 열정’ 편이 기대 가운데 방송됐다.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소싯적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던 가수 박일남은 모 재벌집 사모에게 일종의 납치를 당할 뻔한 일명 ‘박일남 납치사건’도 겪었다. 건장한 두 사람이 와서 차를 타고 갔다가, 천부적인 싸움 실력으로 차에서 내릴 수 있었다고.

그의 중저음 목소리에 빠진 또 한 사람은 바로 박정희 대통령이다. 박일남과 조미미에게 애창꼭 녹음을 부탁해 따랐다고 한다. 박일남은 “(차에서) 항상 그거를 들이시면서 다녔다고 한다”며 “노란 봉투에다 ‘촌지’ 이렇게 써서 얼마인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요즘 같으면 상당히 많은 돈을 주셨다”고 밝혔다.

참고로 가수 박일남의 나이는 1945년생 75세다. 지난 1963년 ‘갈대의 순정’으로 데뷔해 지금에 이르렀다. 대표곡으로는 ‘정’, ‘희야’, ‘부모’, ‘그리운 고향산천’, ‘엽서 한 장’, ‘하얀 별 하나’, ‘떠날 때는 말없이’, ‘호수’, ‘고향에 찾아와도’, ‘나는 어떡하라구’, ‘어머님’, ‘정든 사람’, ‘돌아온 남포동’, ‘짝사랑’, ‘그대는 아시나요’, ‘남강의 추억’, ‘고향초’, ‘잊을 수 없는 그대’, ‘기적 소리’ 등이 있다.

TV조선 교양 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