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크가하고싶어서’ 3회, 바둑기사 이세돌 9단 게스트 등장! “바둑은 곧 우주다” 이세돌 은퇴 이유 공개 ...‘한돌vs이세돌’ 첫 경기 접바둑 경기, 승리 예측 비율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18일 방영 된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일명 ’욱톡‘)’에서는 바둑기사 이세돌이 게스트로 함께했다. 방송이 방영 된 18일은 이세돌 9단의 은퇴 대국이 열린 기념비적인 날이었다. 이세돌은 NHN의 바둑 AI 한돌과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 vs 한돌’ 대국에서 92수만에 불계승을 거뒀다. 이세돌의 나이는 37세(1983년생)로 부인 김현진과의 사이에 딸 이혜림 양이 있다. 이세돌♥김현진은 동갑이다. 이세돌 학력은 중학교 중퇴로 알려져 있다. 이세돌의 아내 김현진은 결혼 전 학원 입시강사로 근무했다고 한다. 이세돌♥김현진은 23세에 백년가약을 맺었다.

SBS예능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방송 캡쳐
SBS예능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방송 캡쳐

이세돌 9단은 이동욱을 만나 인사를 하자마자 “저는 사실 ‘도깨비’보다 ‘진심이 닿다’를 더 좋아해요”라고 인사했다. 이어서 이세돌은 ‘마이걸’을 좋아한다고 말하며 “그거 정말 제가 세 번 정도 돌려 봤어요”라고 말했다. 그의 말에 이동욱은 “내용은 다 이해 하시는 건가요?”라고 물었다. 그 질문에 이세돌은 “저는 다 이해했다고 생각하는데, 두 번째 보면 조금 틀린 부분도 있어요”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촬영 당시에는 18일 AI 한돌과의 은퇴 대국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었다. 이세돌은 “그 친구 참 이름이 친근해요”라고 말하며 은퇴 기념 대국을 하고 싶었던 개인적인 바람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세돌은 은퇴 대국을 앞두고 생각나는 기사분들이 있었지만, “부탁드리기가 좀 부담스럽더라고요. 은퇴하는 마당에 거절하기도 좀 그렇잖아요”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 예고에서 이세돌은 은퇴를 결심한 이유로 “저는 자부심이 있었거든요. 근데 거기에 AI가 결정타를 날렸다고나 할까요. (...) 더 이상 하기는 쉽지 않겠구나”라고 말했다.

SBS 예능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호스트 MC로 배우 이동욱이 출격한 12부작 토크쇼로, 내년(2020년) 2월 말까지 방송된다. 출연진으로는 개그맨 장도연과 아나운서 조정식, 그리고 서영도 밴드가 함께한다. 이 프로그램은 “각 분야 최고의 셀럽을 초대, 스튜디오에서 나누는 토크, 셀럽과 연관된 장소에서 나누는 현장 토크, 시추에이션 토크 등 한 인물을 입체적이고 다면적으로 담아낸 혁신적인 토크쇼”이다. 이동욱은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를 비롯해서, ‘도깨비’, ‘진심이 닿다’, ‘라이프’, ‘풍선껌’, ‘여인의 향기’, ‘마이걸’ 등 다양한 작품에서 신선한 모습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이동욱은 ‘강심장’을 비롯해서 ‘프로듀스 X(엑스) 101’에서 진행을 맡을 정도로 뛰어난 진행 실력을 선보인 이력이 있다. 이번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에서 선보일 ‘단독 MC’로서의 새로운 매력이 더 기대되는 이유이다. 이동욱 나이는 1981년 생으로 39살이다. 장도연 나이는 1985년생으로 35세이다. 조정식은 진행진 중 제일 막내로 34세이다. ‘서영도 밴드’는 밴드마스터에 서영도와 건반에 이명건, 색소폰에 박기훈, 드럼에 여진우, 트럼펫에 Q the Trumpet, 기타에 Sinil Jo가 함께한다. 본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