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정가은, 이혼 후 딸과 싱글맘 생활→전 남편 사기죄로 고소 “다 내탓같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이혼 후 딸과 함께 생활 중인 정가은이 전 남편 A씨를 사기죄로 고소했다.

18일 오전 정가은 측 고소 대리인 법무법인 오름은 공식입장을 통해 “현재 정가은은 전 남편 A씨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죄, 사기죄로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어 “A씨는 자동차 이중매매 등으로 타인명의 통장을 이용하여 금원을 편취, 사기죄로 처벌받은 전과가 있는 자였다. 하지만 전과 사실을 숨긴 채 만남을 이어오다 결혼을 약속한 이후 전과에 대해 시인했고, 이마저도 거짓으로 고백해 정가은이 의심할 수 없게끔 상황을 주도면밀하게 계획했다”고 알렸다.

또 “피고소인 A씨는 정가은의 유명세를 이용해 정가은의 명의로 통장을 만들었다. 그리고 위 통장계좌를 통해 마치 정가은이 돈을 지급받는 것처럼 제3자로부터 돈을 입금하게 하고 그 돈을 정가은이 모르게 출금해 가로채는 방법으로 지난 2015년 12월 경부터 2018년 5월 경까지 수많은 피해자들에게 총 660회에 걸쳐 합계 132억 원 이상의 금액을 편취해왔다”며 “A씨는 정가은에게 사업자금, 체납 세금 납부에 돈이 필요하다며 2016년 10월 경 체납 세금 납부 명목과 2017년 6월 경 사업자금 명목으로 합계 1억 원 이상 상당의 재산상 이득을 편취한 바 있다”고 밝혔다.

특히 “A씨는 자동차 인수를 목적으로 정가은 명의의 인감도장까지 가져갔으나 돌려주지 않았다. 이후 2016년 5월 경 A씨 앞으로 세금 압류가 들어오면서 정가은은 A씨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깨졌다”며 “그럼에도 정가은은 연예인이라는 공인의 입장에서 이러한 사실이 기사화되면 본인의 방송 및 연예 활동에 지장이 될 것이 걱정되어 두려운 마음에 세금을 낼 수 있도록 A씨에게 돈을 입금했고, 결혼을 유지할 수 없다고 결정을 내려 2017년 여름 경 이혼 절차에 들어가 2018년 1월 경 A씨와 합의 이혼을 했다”고 이혼 사유를 상세히 설명했다.

정가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가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현재 정신적인 고통을 겪고 있는 정가은은 고소 대리인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행복하게 살고 싶었다. 남편 이전에 한 아이의 아빠라서 참고 또 참다가 사기 행각을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해와 결국 고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렇게 안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서 죄송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살 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법무법인 오름 측은 “정가은의 통장계좌를 수단으로 한 자동차이중매매 건의 피해금액 합계가 5억 원을 초과하는 만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죄 혐의에 관한 소명자료를 경찰에 제출했다. 법무법인은 정가은의 명예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기 이틀 전 정가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억지로라도 웃어지지가 않아.. 그래서 그런가.. 너는 짜증만 내고 말도안하고 하루종일 뾰로퉁하니.. 뭔가슬퍼보이고.. 다 내탓같고.. 너를 지켜주지 못하면 어쩌나하는 나쁜생각만 자꾸 드는 오늘..”이라는 글로 심경을 고백한 바 있다.

1978년생인 정가은의 나이는 42세. 2016년 1월 동갑내기 사업가와 결혼한 정가은은 같은 해 7월 딸 소이 양을 얻었다. 하지만 결혼 2년 만인 2018년 1월 A씨와 합의 이혼했고, 한달 뒤인 2월 JTBC ‘별다방’으로 방송활동을 재개했다.

현재 정가은은 JTBC ‘체인지’에 출연 중이며, 가장 최근 출연작은 2014년 종영한 JTBC 주말드라마 ‘12년 만의 재회-달래 된, 장국’과 2014년 7월 개봉한 영화 ‘소녀괴담’이었다. 정가은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딸과의 일상, 연예 활동 사진, 자신의 일상 사진 등을 업로드하며 대중과 소통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