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슬어생)’ 장성규, 댈님의 ‘자동차 보험 꿀팁 듣고’ 치타 어리둥절에 “의외다”…엠블랙 미르 ‘교통사고 책임보험만 들어서 생긴 사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에서는 장성규는 댈님의 자동차 보험 꿀팁에 치타가 잘 몰라하자 의외라고 말하고 엠블랙 미르는 아버지가 책임보험만 가입하고 교통사고를 당해 생긴 사연을 밝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17일 방송된 KBS2 시사 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슬어생)’에서는 MC 장성규, 러블리즈 미주, 래퍼 치타, 방송인 알베르토, 크리에이터 댈님의 진행으로 엠블랙 미르가 게스트로 나왔다.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방송캡처
KBS2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방송캡처

 

미르는 장성규에게 수입이 10분의 1로 줄었는데 결혼 자금은 어떻게 모으죠?라는 경제 고민을 털어놨다. 이 말을 들은MC들은 깜짝 놀랐고 미르에게 "진짜 결혼하는 것이냐?"라고 폭풍 질문을 하면서 "최초 결혼 발표"라고 몰아갔다.

이에 미르는 "얼마 전에 점을 봤는데 32살에 결혼을 한다고 했는데 얼마 안남았다"고 고백했다. 미르는 결혼 자금을 모으기 위해 그동안 수집해온 피규어와 집에설치된 작업실까지 중고 사이트에 매물로 내놓았다. 이에 장성규는 "이렇게까지 결혼 자금을 모으려는 것을 보니 여자 친구 이미 있는 것"이라고 물었다.

댈님은 "신혼부부 결혼자금 남녀 합쳐 평균 2억 3천 186만원이 필요다는 설문 조사가 나왔다. 이러니 3년 안에 1억 정도의 결혼자금을 생각하면 어떻겠냐?"라고 물었다. 이어 댈님은 미르에게 "뷰티로드샵에서 지출이 많다 얼마를 쓰냐라고 물었고 30만원 정도 쓴다"라고 답했다.

댈님을 "15만원으로 줄여라"고 했고 치타는 미르에게 "200만원을 어머님게 용돈을 드리는 모습을 보고 용돈을 줄이는게 어떻겠냐?"라고 물었다. 댈님은 "어머님 용돈을 반으로 줄이면 3년동안 4140만원을 모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이어 댈님은 미르의 "외식비용이 60만원 쇼핑비용이 100만원이다 3년이면 2880만원 모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댈님은 "지금까지 말한 지출을 줄이면 7000만원을 모으고 3000만원의 적금을 넣으면 3년 만에 1억을 모을 수 있다"고 했고 강아지를 위해서 "펫카드를 사용하면 30% 청구할인등으로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고 전했다. 

시청자 고민 상담 코너 '어른이 zip'에서 자동차 보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됐다. 치타는 "이번에 필기 시험에 합격했다"고 하면서 차를 운전하지 않아서 생소한 보험용어에 당황을 했고 장성규는 "치타의 이런 모습 처음이다. 보기에는 재규어를 몰것 같은데 의외다"라고 말했다.

러블리즈 미주는 그런 치타의 모습에 동지애를 느꼈고 금융전문가 댈님은 자동차 보험에 대한 쉽고 간단한 설명은 물론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특약 꿀팁을 공개했다.

또한 미르는 자신의 아버지가 종합보험이 아닌 책임보험만 들어서 일어났던 교통사고의 알화를 털어놓으면서 자동차 보험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소위 '어른이'로 불리는 2030 사회 초년생들의 고민을 나누고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KBS2 시사 교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