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유퀴즈온더블럭’ 특별편 2화, ‘스타★자기님’ 총출동 “욕은 잠깐이니까” 나영석PD 깜짝 출연! ‘강호동-페이소스’ 신서유기7 첫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BTS(방탄소년단)X화양연화’의 뜻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17일 방송 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특별판으로 ‘스타 자기님 편’이 방영되었다. 길거리 토크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특성상, 혹한기에는 촬영을 진행하기가 어려워 잠기 휴식기를 가진다.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새롭게 재정비 후 2020년 봄 즈음 방송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화제의 스타★자기님’ 특별편으로 2019년을 뜨겁게 달군 스타들의 인터뷰가 공개되었다. 개그맨 박지선과 배우 차승원 인터뷰 다음으로, 유퀴즈에서 만난 스타 자기님은 바로 압구정에서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는 김동현(39세)과 조남진이었다. 두 사람은 함께 한 체육관을 운영중이다. 먼저 조남진 관장이 선택한 키워드는 1+1기부가 되는 ‘송중기와 장동건’이었다.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제기 된 문제는 바로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가 6월 1일 첫 방송 됩니다. 아스달은 이 국가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요. 기원전 2333년 건국된 것으로 알려진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이자 홍익인간을 건국이념으로 삼은 이 국가는 무엇일까요?’였다. 문제를 들은 조남진 관장은 “홍익인간, 육개장은 아닐텐데”라고 말하며 쉽게 답을 말하지 못했다. 결국 그는 ‘조선국’을 답으로 외쳤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고조선’이었다. 정답을 듣자마자 그는 “고조선, 배 이름 아닙니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으로 김동현이 고른 키워드는 바로 ‘BTS’였다. 제시 된 문제는 ‘BTS는 2015년 12월, 이 사자성어를 제목으로 한 4집 미니앨범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 첫 진입을 했습니다. ’인생에서 꽃처럼 아름다운 시절‘을 뜻하는 이 사자성어는 무엇일까요?’였다. 문제를 듣고 고민하던 김동현은 ‘청춘일기’를 답으로 외쳤지만, 아쉽게도 정답은 ‘화양연화’였다. 김동현은 “이게 알아도 이 상황이 되니까”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어서 조남진 관장은 자기백 타임에서 ‘여름용 토끼 모자’를 뽑았다. 그는 선물을 보자마자 “여름엔 태닝 해야돼서 안 쓴단 말이야!”라고 말하며 절규했다. 또한 전기 꽂아 쓰는 아이템을 원하는 김동현의 바람과는 다르게 그는 ‘생선 슬리퍼’를 선물로 받았다.

다음으로 만난 ‘스타★자기님’은 44세 나영석 PD였다. 그는 “안녕하세요 저 tvN의 나영석 PD라고 합니다”라고 깔끔하게 자신을 소개했다. 하지만 그와 다르게 유재석과 조세호는 “tvN 예능의 왕!”, “이 분이 움직이면 대한민국 예능이 들썩거립니다”, “전 세계에 섭외할 수 없는 사람이 없는!”이라고 화려한 수식어를 붙였다. 나영석은 그 화려한 소개에 부끄러워 고개를 숙였다. 이어서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7 첫 녹화 당시를 회상하며, 그 유명한 ‘강호동-페이소스’ 비하인스 스토리가 공개되었다.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 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있으며,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과 함께 퀴즈를 풀어간다. 다음 주 12월 24일에는 ‘연말엔 tvN’ 브랜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연말엔 tvn-박나래 쇼’가 방영될 예정이다. ‘박나래 쇼’는 “2019년 올해의 예능인 박나래가 시청자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선보이는 단 한 번의 연말특집 쇼”이다. 본방송은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에 시작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