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서 소개된 미국의 신·구세대 구별법은 무엇?…초등학생들이 알지 못하는 것 알려져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서 미국의 신구세대 구별법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16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서는 게스트로 god의 첫 유닛 ‘호우’의 손호영과 김태우가 출연했다.

이날 두 번째 문제로 미국의 오클라호마시티 초등학생 5명 중 4명이 무엇을 하지 못한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처음에 전화기와 관련한 것이 아닌가 이야기했던 김숙의 행동이 힌트가 된 편이었는데, 문제를 맞추지 못한 이들을 위해 정형돈이 힌트를 줬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스마트폰과 관련이 있다고 소개하자 문제아들은 구구단, 부모님 성함, TV조작법, 이메일, 맞춤법 등 다양한 답안을 냈으나 전부 오답이었다.

정형돈이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릴 것 같다'고 힌트를 주자, 송은이가 바늘시계(아날로그시계)를 못본다고 말해 답을 맞췄다.

문제를 소개한 정형돈은 "아날로그 전화기를 본 아이들이 없어 수화기 모양인 통화 아이콘이 무엇을 뜻하는지 모른다"고도 덧붙였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다.

민경훈, 김숙, 김용만, 송은이, 정형돈이 진행을 맡은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