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활동중단'강다니엘, 악플러 2차 고소 예고…"선처 없이 강경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2차 고소를 예고했다. 

16일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악성 게시물 법적 대응 관련 12월 16일 자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소속사는 “지난 9월 초,  당사 자체 수집 데이터와 제보 전용 계정으로 보내주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습적이고 악질적인 악성 게시물을 선별했다”며 “1차로  법 제311조의 모욕죄(1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200만 원 이하의 벌금) 등의 혐의로 서울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6일 추가로 선별한 자료를 통해 2차 고소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절대적 합의 및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차 고소건에 대해서는 “현재 수사 마무리 단계”라며 “수사가 온전히 마칠 때까지는 수사 상황에 대해 안내드릴 수 없음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강다니엘(KANG DANIEL)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KANG DANIEL)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8월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강다니엘을 향한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명예훼손, 인신공격, 사생활 침해, 악성 루머 등의 위법적인 게시물이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다”며 고소 공지를 띄운 바 있다. 이후 9월 고소장 제출 소식을 알리며 시선을 모았다. 

한편 지난 8월 디스패치는 강다니엘은 트와이스 멤버 지효와의 열애설을 단독보도했다. 두 사람은 강다니엘이 거주하는 한남동 유앤빌리지에서 데이트를 이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다니엘과 지효 측은 “호감을 가지고 만나는 사이”라며 열애설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이후 두 사람을 향한 루머와 비난이 거세지자 결별 소문이 돌기도 했다. 

그 후 지난 4일 강다니엘은 우울증 및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며 활동 중지 소식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