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영화가좋다’ 백두산-신의한수:귀수편-타짜-나쁜녀석들:포에버-사랑과영혼-카센타-겨울왕국2-알라딘-라이온킹-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 예정 또는 VOD 출시”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2.14 10: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영화가좋다’에서백두산-신의한수:귀수편-타짜-나쁜녀석들:포에버-사랑과영혼-카센타-겨울왕국2-알라딘-라이온킹-어벤져스:엔드게임 등을 소개해 화제다. 

14일 KBS2 ‘영화가 좋다’에서는 ‘나쁜녀석들: 포에버’, ‘백두산’, ‘사랑과 영혼’, ‘카센타’, ‘신의 한 수: 귀수 편’, ‘타짜’, ‘겨울왕국 2’, ‘알라딘’, ‘라이온 킹’,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의 다양한 작품을 다뤘다.

TV조선 ‘후계자들’ 방송 캡처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신작 업데이트’ 코너를 통해서는 영화 ‘나쁜녀석들: 포에버’를 소개했다. ‘비버리 힐스 캅 4’, ‘블랙’, ‘펫저’ 등을 함께 만든 아딜 엘 아르비 감독과 빌랄 팔라 감독이 연출했다. 전작의 주인공인 윌 스미스와 마틴 로렌스가 그대로 출연하며, 조 판토리아노, 바네사 허진스, 알렉산더 루드윅, 케이트 델 카스틸로 등이 출연한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 조직의 위협을 받게 된 마약 수사반의 베테랑 형사 ‘마이크’(윌 스미스)가 자신의 파트너 ‘마커스’(마틴 로렌스)의 이야기가 돌아왔다. 신식 무기들을 장착한 루키팀 AMMO와 함께 힘을 합쳐 일생일대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는 버디 액션버스터 장르다. 개봉은 내년 1월이다.

‘소문의 시작’을 통해 소개한 영화 ‘백두산’은 ‘천하장사 마돈나’, ‘김씨 표류기’, ‘나의 독재자’ 등을 연출한 이해준 감독과 ‘감시자들’을 연출했으며 감각적인 촬영이 돋보이는 김병서 감독이 함께 메가폰을 잡은 기대작이다.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벌어질 조짐이 관측된다는 이야기를 가정한 재난 블록버스터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19일 예정이다.

‘토요 명화가 좋다’를 통해서는 명작 영화인 ‘사랑과 영화’가 조명됐다. 그리고 ‘친절한 기리씨’ 코너를 통해서는 ‘결산, 2019년 한국 영화계’라는 주제로 ‘겨울왕국 2’, ‘알라딘’, ‘라이온 킹’,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 한국영화에 맞서 자신들만의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디즈니 영화들을 돌아봤다.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이주의 픽업’ 코너를 통해서는 ‘카센타’를 소개했다. 하윤재 감독의 상업영화 입봉작으로, 2019년 17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특별언급 수상작이기도 하다. 박용우와 조은지를 중심으로 현봉식, 김한종, 한수연, 김규리, 이서환, 이신성, 임형태 등이 출연한다. ‘생계형 범죄’를 다룬 코미디 영화다.

파리 날리는 국도변 카센터를 운영하는 ‘재구’(박용우)와 ‘순영’(조은지) 부부. 어느 날부터 타이어가 펑크 난 차량이 부쩍 늘어나게 되고, 재구는 이것이 인근 공사현장을 오가는 트럭에서 떨어진 금속 조각 때문인 걸 알게 된다. 이후 계획적으로 도로에 금속 조각을 뿌려 타이어 펑크를 유도하고, 펑크 난 차들이 카센타에 줄을 이으며 돈을 벌게 되는데. 남편의 수상한 영업을 몰랐던 순영은 처음에는 말리지만 수중에 돈이 쌓이자 더 적극적으로 계획에 동참하기 시작한다.

‘1+1’ 코너를 통해 ‘타짜’와 함께 소개한 ‘신의 한 수: 귀수편’은 정우성이 주인공으로 출연했던 2014년 작품 ‘신의 한 수’의 스핀오프다. 오리지널 제작진이 뭉쳤고, 메가폰은 충무로의 젊은 피인 리건 감독이 잡았다. 액션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권상우를 중심으로 김희원, 김성균, 허성태, 우도환, 유선 등이 출연한다.

바둑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 ‘귀수’(권상우)는 유일하게 기대던 스승 ‘허일도’(김성균)마저 잃고 홀로 살아남아 세상을 향한 복수를 계획한다. 자신을 사지로 내몬 냉혹한 내기 바둑판으로 뛰어든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귀신 같이 바둑을 두는 자들과 대결을 펼친다. 참고로 해당 영화는 앞서 소개한 ‘카센타’ 등과 함께 최근 VOD로 출시됐다.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KBS2 ‘영화가 좋다’ 방송 캡처

KBS2 영화 리뷰 프로그램 ‘영화가 좋다’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