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서유기7’ 8화, ’열려라 참깨‘가 나오는 원작은? 프랑스-대만-미국 ’글로벌 상식퀴즈‘ 낙오자 강호동(강판다) ...’추석에 114에 가장 문의가 많은 업종‘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13일 방영 된 tvN 예능 ‘신서유기7 홈커밍’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 ‘글로벌 특집-한국 속 해외투어’의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가장 먼저 2층 버스를 타고 “서울 시티 투어”가 진행되었다. 목적지는 ‘프랑스’인데, 최종적으로 프랑스 정통 레스토랑에 가서 점심식사를 하는 일정이다. 낙오를 한 사람은 미션을 성공하고 30분 안에 찾아오면 용볼 1개를 받게 된다. 먼저 낙오자를 고르기 위해 ‘글로벌 상식 퀴즈’가 진행되었다.

상식 퀴즈 1번 문제는 ‘세상에서 가장 긴 강은 아마존 강입니다. 그 아마존 강의 이름을 딴 글로벌 기업이 있죠. 그들이 창업을 시작했던 공간이 바로 집 차고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차고 넘치는 건 부족함보다 못하다는 뜻의 사자성어는?’이었다. 정답은 ‘과유불급’으로 가장 먼저 ‘자유의 조신상(규현)’이 통과 되었다.

tvN예능 ‘신서유기7’ 방송 캡쳐
tvN예능 ‘신서유기7’ 방송 캡쳐

두 번째 문제는 ‘네덜란드 출신으로 프랑스에서 활약한 화가 반 고흐의 작품으로서 밤하늘을 표현한 ‘별이 빛나는 밤’이 있습니다. 노래 ‘별이 빛나는 밤’을 부른 가수는 누구일까요?‘였다. 정답은 ’가수 마마무‘로 두 번째로 이수근이 통과했다. 세 번째 문제에서는 은지원이 통과 했다. 출제 문제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활과 화살통을 가지고 다니며 사랑의 화살을 쏘는 신은 큐피드라고 하는데요. 노래 ‘사랑과 우정 사이’를 부른 가수는?‘이었다. 정답은 ’피노키오‘였는데, 힌트를 통해 은지원이 통과했다는 것에 강호동은 강한 속상함을 드러내었다.

현재 강호동, 송민호, 피오 세 사람 낙오 위험군에 속해있다. 다음 문제는 ‘복싱의 전설로 남은 이 분, 굉장히 유명한 복서는 바로 무하마드 알리인데요. 그렇다면 ‘알리바바와 40인’에서 도둑들이 외친 주문은?‘이었다. 정답은 ’열려라 참깨‘로 피오가 통과되었다. 마지막 문제는 ’추석에 114에 가장 문의가 많은 업종은?‘이었다. 강호동과 송민호가 정답에 가까워지지 못하자, 은지원은 “요즘 애들은 114에 전화를 안 걸어”, “어르신들이 왜 114에 전화를 거시겠어?”라며 힌트를 주었다. 정답은 ’목욕탕‘이었고, 송민호가 통과되었다.

최종으로 강호동이 낙오되었다. 그에게 주어진 미션은 바로 ‘30분 안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프랑스 대사관 찾아오기’였다. 다행히 많은 시민 분들의 도움으로 길을 수월하게 찾을 수 있었다. 이어서 놀랍게도 낙오한 강판다는 시간 안에 도착해, 용볼과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프랑스 정통 요리로 출연진들은 홍합찜 요리부터 시작해 코스로 즐길 예정이다. ‘글로벌 특집’ 다음 나라는 바로 대만이다.

tvN 예능 ‘신서유기7 홈커밍’은 나영석 PD의 신서유기 시리즈 2019년 대한민국 버전으로 “중국 고전 '서유기'의 주인공을 바탕으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으로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규현, 민호가 나오며, 본방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10분에 시작된다. ‘신서유기7 몇 부작’, ‘신서유기7 후속’, '신서유기7 노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