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뮤직뱅크’ 아이유VS엑소(EXO), 박진영의 ‘fever’…‘블루밍(Blueming)’-‘옵세션(Obsession)’ 중 엑소 방송출연 없이 1위?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2.13 18:4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뮤직뱅크(뮤뱅)’에서는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과 엑소(EXO)의 옵세션(Obsession)의 1위 대결이 나왔다. 

13일 방송된 KBS2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1008회’에서는 골든차일드 최보민, 배우 신예은 진행으로 아이유와 엑소(EXO)의 1위 후보를 발표하고 엑소가 1위 트로피를 받게 되는 소식을 전했다. 

 

KBS2 ‘뮤직뱅크’ 방송캡처
KBS2 ‘뮤직뱅크’ 방송캡처

 

아이유의 블루밍(Blueming)은 러브 포엠과 함께 인기를 누리는 곡으로 아이유는 한국 대중 음악계에서 손꼽히는 독보적 로 가수로 성장했는데 지난달  18일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을 공개했다.

엑소(EXO)는 옵세션(Obsession) 의 콘셉트는 또다른 자아 뿐만 아니라 외적인, 세상의 나쁜, 모든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엑소와 엑스 엑소가 경쟁하고 싸우는 콘셉트를 만들어서 팬들에게도 재미와 흥미를 주게 됐다. 

전설 of 전설 박진영의 'fever'와 초특급 신인 MCND는 핫 데뷔 무대를 꾸몄다.

스트레이키즈(Stray Kids)는 지난 9일 미니 앨범 Cle:LEVANTER(클레: 레반터)서정적 감성이 담긴 타이틀곡 바람(Levanter)을 발표했다. 이번 노래는 팀 내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하고 JYP엔터에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과 헤르쯔 아날로그(Herz Analog)가 작사에 참여해 꿈을 향한 간절한 바람을 가사에 담았다.

신곡 뮤직비디오에서 스트레이키즈는 갈대밭을 배경으로 유려한 춤선을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필릭스의 파워풀한 독무에 이어 스텝을 맞추는 칼군무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완성시켰다.

또한 보이그룹 MCND( 엠씨엔디) 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으로 이루어진 5인조 그룹으로 TOP GANG(티오피 갱)으로 데뷔무대를 가졌다.

박지훈, 김재환, 김세정, CIX(씨아이엑스), 리미트리스(Limitless)의 공통점은 프로듀스101출신이라는 점이다.

이들은 프로듀스101 시즌1과 2를 통해 11명의 순위에 들어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으로 활동하거나 알려진 아이돌들이며 활발한 활동과 가창력을 통해 많은 팬층을 갖게 됐다. 박지훈은 이 번에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예전의 귀여운 윙깅이 모습에서 벗어나 카리스마와 섹시한 모습으로 360(삼육공)곡과 함께 컴백을 알렸다.

박지훈은 이번 앨범에서 강렬함과 자신감을 강조했는데 앨범 이름이 360인 이유에 대해 맑고 순수한 모습의 0도, 청춘의 모습을 담은 180도, 프로페셔널한 아티스트의 모습은 담은 360도까지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려 했다고 전하며 동명의 타이틀 곡 360읜 자신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와 매력을 표현한 곡이다.

김재환은 지난 5월 첫 솔로 데뷔 앨범 '어나더' 이후 약 7개월 만에 신보를 컴백했다. 김재환의 새 앨범 모먼트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 7개국 1위에 올랐는데 지난 12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일본, 러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번에 부른 '누나(NUNA)'는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김재환을 발견할 수 있는 곡으로 경쾌한 멜로디와 독특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두번 째로 발표한 '시간이 필요해'는 김재환의 더 섬세해진 표현력과 깊어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이별에 대한 후회와 그리윰을 기사에 담았다.

세정은 2016년 발표한 '꽃길'로 첫 솔로무대 이후 발표한 곡이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세정은 이번에는 지난 2일에 세정표 힐링곡 '터널'을 발표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보이그룹 리미트리스는 프로듀스 101 출신의 장문복, A.M, 희석 그리고 믹스나인 출신의 레이찬아 모여 지난 7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몽환극(Dreamplay)'을 발매했고 씨아이와 제이진이 세 맴버로 합류시키면 6인조가 되면서 첫번째 미니앨범 'Wish Wish(위시 위시)'를 발매하고 동명의 타이틀곡을 불렀다.

또 CIX는 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이 신곡 '순수의 시대(Numb)' 무대를 보여줬다. 

박진영, 김재환, 온리원오브(OnlyOneOf), JXR(제이엑스알), CIX, 박지훈, 올리(ORLY), 우주소녀, MCND( 엠씨엔디), 골든차일드, 뉴키드, 리미트리스, 네이처, 김세정, 원팀(1TEAM), 벤디트, 하이브로(High Bro),이준영, 골든이 라인업이다.

‘뮤직뱅크’는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 및 최신 음악 정보를 전달하는 고품격 가요 쇼 프로그램이다. 

KBS2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