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김필 “뮤비 출연해준 조성하, 팬이라 해줘서 감사…연기 도전은 글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김필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준 조성하에 감사함을 표현했다. 

1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김필의 첫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김필과 MC 배가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변명’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조성하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김필은 데뷔 이후 첫 연기에 도전했다. 

이에 대해 김필은 “뮤직비디오를 찍었는데 저랑 잘 어울리는 연기같지않은 연기였다. 대사도 없고”라며 첫 연기 도전에 겸손을 표현했다. 

그는 “조성하 배우님께서 나와주셨다. 뮤비 보면 댁시를 타고 같이 이동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여러 이야기를 많이 했다”라며 “가족분들도 배우분도 저를 너무 좋아하신다고 말했다. 그래서 원래 올해 계획이 없었는데 가족이랑 얘기하고 흔쾌히 출연하게 됐다고 하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또다른 연기 도전은 생각 없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저는 연기는 좀, 회사하고 상의 해야하지 않을까”라고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필이 데뷔 8년 만에 내는 첫 번째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은 솔직담백한 그의 진심을 한 자 한 자 써내려간 편지와도 같은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변명’을 비롯해 'Beautiful Scar', 'Dreamer', 'Maybe', '결핍', 'Pray', 'Black', 'Still You' 등 전곡 김필이 참여한 곡으로 채워져 있다. 

특히 타이틀 곡 ‘변명’은 김필의 담담한 듯 섬세한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가 듣는 순간 감상자의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미니멀한 구성의 1절과 다채로운 악기 구성과 편곡이 이뤄진 2절의 대비가 곡의 무드와 다이나믹을 극대화시킨다. 

한편 김필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을 발매한 후, 오는 20일부터 22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단독 콘서트 ‘COLOURS'를 개최하고 정규앨범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