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공작' 속 이효리 북한 광고 다시금 '화제'…북한 무용수 조명애와 '출연하게 된 계기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영화 '공작'이 방영되면서 해당 영화에서 재연한 이효리와 조명애의 광고가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작'(윤종빈 감독)에서 가수 이효리가 이효리 역할로 특별 출연했다.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이다. 작품에서 이효리는 이효리 역을 맡아 특별출연했고 관객들은 깜짝 놀랐다.

이효리는 지난 2005년 북한 무용수 조명애와 '하나의 울림'이란 테마로 삼성전자 휴대폰인 애니콜의 CF를 촬영한 바 있다.

영화 '공작' 이효리 출연 스틸컷 /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공작' 이효리 출연 스틸컷 / CJ엔터테인먼트

당시 조명애는 북한 미녀로 남북 양쪽에서 유명세를 떨쳤다. 이후, 흑금성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박채서는 2018년 한 방송에 출연해 "조명애가 남쪽 남자와 북쪽 여자를 맺어주는 남남북녀 프로젝트에 동원되었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조명애와 그 남성은 꽤 호감을 갖고 혼사를 진행하던 중, 국정원에게 조명애에 관한 좋지 못한 이야기를 들은 남성 가족의 반대로 혼사가 무산됐다. 

박채서는 해당 방송에서 "결혼 무산으로 조명애가 인생을 포기하다시피했다"고 증언했던 바 있다.

영화에서 이효리가 등장하는 장면은 지난 2005년 실제 있었던 남한 가수 ‘이효리’와 북한 무용수 ‘조명애’가 함께 촬영한 휴대폰 광고 촬영장을 재구성한 신이다. 윤종빈 감독은 영화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당시 휴대폰 광고의 실제 주인공이었던 이효리를 이효리 역에 캐스팅하기로 결심했다고.

이효리는 실제 본인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고 출연 거절을 했다. 윤 감독은 당사자가 나오지 않으면 스토리의 설득력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자필 편지로 이효리의 출연에 대한 남다른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이효리는 감독의 진심 어린 마음에 흔쾌히 출연을 확정하게 되었다는 후문이다.

이효리는 "처음에는 망설였는데 윤종빈 감독의 거듭된 제안에 마음이 흔들렸다. 13년 전 당시에 설레면서 긴장됐던 순간을 떠올리며 촬영에 임했다"며 출연 계기와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