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강원도 춘천·홍천 콩탕·청국장찌개 맛집 위치는? 비지찌개-콩빈대떡 “담백한 고향의 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강원도 홍천 소재 콩탕·청국장찌개 맛집이 화제다.
 
1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팔도탕기행’ 코너는 ‘담백한 고향의 맛, 강원도 콩탕 & 청국장찌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팔도탕기행’ 코너는 뜨끈한 탕 한 그릇이 전하는 이야기를 따라 떠나는 코너다. 이번 지역은 일대 주민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추억을 가득 담은 독특한 국밥 맛집이 위치해 있다는 강원 춘천·홍천이다.

콩은 예부터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정도로 높은 단백질을 가진 식재료였다. 특히 강원도 산간 지방에서는 콩 수확이 끝나고 타작을 다 마치는 시기인 이맘때, 다양한 콩 요리를 즐기곤 한다.

그중에서도 ‘콩탕’은 생콩을 불려 맷돌로 갈아 무를 넣고 끓여낸 음식이다. 춘천 상중도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농사 경험을 살린  콩·두부요리 전문점으로 콩탕을 비롯해 비지찌개, 콩빈대떡 등을 내놓는다.

홍천 또한 콩으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운 지역이다. 구만리 콩마을은 마을사람들이 다 함께 콩 농사를 짓고 메주를 띄워 장을 만드는 마을이다. 이곳에서 푹 끓인 콩을 띄워 만든 청국장은 마을 어르신들이 즐겨 먹는 요리 중 하나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소XXXX 콩XX두부X

강원도 춘천시 사우벌길(사농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