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블랙독’ 서현진, 작품 첫 인상?…“‘안 해본 톤의 독특한 드라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배우 서현진이 tvN '블랙독'을 선택한 이유로 독특한 장르를 꼽았다. 

11일 오후 서울 구로구 구로동 신도림 라마다호텔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황준혁 감독, 배우 서현진, 라미란, 하준, 이창훈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서현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서현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사립학교라는 치열한 전쟁터에 내던져진 신입 기간제 교사 ‘고하늘’ 역을 맡은 서현진은 ‘블랙독’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로 “일단 이 작품을 처음 봤을 때 굉장히 오랜만에 만나는 독특한 장르의 직업물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학원물인데 학생들이 나오지 않고, 학원물을 표방한 직업물이다”고  말했다. 

이어 “안 해본 톤의 드라마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면서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촬영 전에 감독님과  몇 주에 한 번 만나 미팅을 하면서 ‘아무것도 안 하고 싶은 느낌의 연기를 해보고 싶다. 그럴 수 있는 장르를 만났으니 그런 걸 해봐도 되겠냐’고 말한 기억이 난다. 그거 하나만 해도 성공인 거 같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서현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서현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러면서도 서현진은 “나는 지금 너무 아무것도 안 하고 있어서 이러고 있어도 되나 싶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tvN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초년생 고하늘(서현진 분)이 우리 삶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서현진, 라미란을 비롯해 하준, 이창훈, 태인호, 이항나, 김정영, 맹상훈, 정해균, 박지환 등이 출연한다. 

‘블랙독’에서는 프레임 밖에서 바라본 학교가 아닌, 현실의 쓴맛을 누구보다 잘 아는 기간제 교사를 통해 그들의 진짜 속사정을 내밀하게 들여다볼 예정이다. 기존의 학원물과 달리 교사를 전면에 내세워 베일에 싸인 그들 만의 세계를 밀도 있게 그려낼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1년 만에 돌아온 ‘흥행퀸’ 서현진과 대체불가한 배우 라미란이 보여줄 특별한 워맨스가 일찍이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어른들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학원물을 예고한 tvN 새 월화드라마 ‘블랙독’은 오는 16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되며 인물관계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