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퀴즈온더블럭’ 특별편 1화, 육상계의 김연아 ‘양예빈 선수’ 깜짝 등장! ...‘호사다마’의 뜻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의 정체는?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10일 방송 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는 특별판으로 ‘시민 자기님 편’이 방영되었다. 길거리 토크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해당 프로그램의 특성상, 혹한기에는 촬영을 진행하기가 어려워 잠기 휴식기를 가진다.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새롭게 재정비 후 2020년 봄 즈음 방송을 재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방송에서는 ‘화제의 자기님’으로 ‘전국체전 편’에 나온 양예빈 선수의 인터뷰가 공개되었다. 무려 380만 뷰 영상의 주인공인 그녀는 출전만 했다 하면 신기록을 달성하는 육상계의 샛별이다. 양예빈 선수는 자신의 별명으로 ‘육상계의 김연아’, ‘육상 샛별’, ‘계룡 여신’, ‘여중생 볼트’ 등을 언급했다. 400m 중등부 여자 신기록을 보유한 양예빈 선수는 현재 계롱중학교에 재학 중이다.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tvN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쳐

양예빈 선수의 경기 영상으로는 제 48회 전국소년체전 여중부 1600m 계주 실황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다. 심지어 2019년 7월 전국시도대항 육상경기 여중부 400m에서 29년 만에 신기록 경신을 하기도 했다. 그녀는 처음 초등학교 때 체육 선생님의 권유로 육상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원래는 멀리뛰기 선수였다고 한다. 이후 중학교 2학년 때 주 종목을 전환해 지금 활발하게 경기에 임하고 있다. 양예빈 선수는 시즌 끝나고 제일 먹고 싶은 것으로 마카롱과 떡볶이를 언급했다.

양예빈 선수가 고른 키워드는 바로 ‘동물’이었다. 문제는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이 동물‘입니다. 중국은 우호적인 관계가 있는 나라에 이 동물을 보내는 일명 ’이 동물 외교‘를 펼치는데요.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였다. 다행히 정답으로 ‘판다’를 외쳐, 상금을 받게 되었다. 양예빈 선수는 신청곡으로 BTS(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요청했다.

다음으로 이날 방송에서 공개 된 ‘화제의 자기님’은 동국대 체육교육과 휴학 중인 23세 이재원 씨였다. 그는 현재 의경 근무 중에 휴가를 나왔는데, 도서관에 가기 위해 친구를 기다리던 중이라고 한다. 이어서 그와 만나기로 했던 외국인 여자 사람 친구인 세나 씨가 함께 합류했다. 그녀는 터키에서 온 교환학생으로 한국 이름은 ‘배세나’라고 한다.

세나 씨는 한국 드라마를 많이 봐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한국어를 익히게 되었다고 했다. 그녀는 유창한 한국어로, 로맨틱 코미디를 제일 좋아하는데 그 이유를 “유치한 거 좋아해서”라고 말해서 웃음 지었다. 그녀는 연기도 하고 싶어서 ‘서O라이즈’ 조연 지원을 했는데 떨어졌음을 이야기 하며 속상함을 언급했다. 이재원 씨와 세나 씨는 키워드로 ‘동물’을 꼽았다. 문제는 ‘다음 중 동물과 관련된 사자성어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였다. 객관식 문제로 1번 용호상박, 2번 오비이락, 3번 호사다마, 4번 학수고대가 주어졌다. 무엇이 답일지 서로 이야기 하며 물어보는 질문에 그녀는 “나는 알 일이 없지”라고 이야기 해 웃음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3번 호사다마를 답으로 외쳤고,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었다. 상금을 받고서 세나 씨는 “네, 배터지게 먹을게요”라고 말했고, 정답 축하 송으로 ‘날라리’를 틀어날라고 요청했다.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 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있으며,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과 함께 퀴즈를 풀어간다. 본방송은 매주 화요일 저녁 11시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