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김포 화덕 족발 vs 송도 신도시 해물닭볶음탕…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10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매출의 신 코너에는 화덕 족발과 해물 닭복음탕이 맞붙는다.

이날 먼저 소개될 곳은 경기도 김포시 외진 뒷골목에 위치한 화덕 족발 가게다. 동네에서 소문난 이 곳의 족발은 당일 받아 꼼꼼하게 손질힌 것이 특징이다. 

엄나무 등 한약재와  양파, 대파, 생강 등 12가지 재료를 넣고 3시간 동안 삶아낸다. 1시간 식힌 족발은 5시간 냉장 숙성 과정을 거친다. 족발이 숙성되면서 양념이 속까지 골고루 스며들고, 고기 맛도 한층 더 부드러워진다고.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손질부터 숙성까지 10시간을 거친 족발은 500도 화덕에서 불향까지 더해져 일품 풍미를 자랑하며 연 매출 8억원을 올리고 있다.

이어 소개된 곳은 인천 송도 신도시 아파트 단지에 위치한 식당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해물 닭볶음탕이다. 산낙지, 전복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닭볶음탕 국물은 각종 한약재에서 시작된다.

월계수 잎, 감초, 녹각, 황기 등 한약재에 바지락, 미더덕, 다시마 등 각종 해물을 넣어 진하고 시원한 맛을 낸다. 그리고 구운 대파까지 넣어 2시간 우려내면  한약해물채소 육수가 완성된다고.

이렇듯 정성 가득 들어간 육수에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 육질까지 부드러훈 해물닭볶음탕을 판매하는 이 곳은 연 매출 5억 원을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 소개될 맛집 위치 및 자세한 정보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 수, 목, 금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된다. 화요일에는 오후 5시 55분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