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렛잇고 한국어는? ‘K-괴수’는 가물치! 박호산 “IQ 전교 2등이었어” 화제 ‘옥탑방의 문제아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렛잇고-손웅정·손흥민-K괴수-효돌이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9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문래동 카이스트’로 떠오른 충무로 인증 연기파 배우 박호산이 등장했다. 그는 김용만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면서 MC들을 긴장케 했다. 그는 옥탑방에 걸맞게 맨발로 들어와 강한 첫인상을 안겼다.

박호산은 학창시절 IQ가 전교 2등 이었다고 공개했다. 최소 140 이상이어서 멘시 시험을 보러 가라는 제안을 받았는데, 시험 전형료가 2만5천원이고 시험 보는 곳도 용산으로 안 갔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그래서 맨살로 다닌다”면서 조금은 있어야 이해할 수 있는 아재개그로 멤버들을 경악케 했다. 

현재 자녀는 셋이고 모두 아들로 차례로 24살, 21살, 6살이라고 이야기했다. 23살 때 결혼해서 24살 때 장남을 낳은 것이라고 한다. 둘째는 ‘고등래퍼’에 출연했던 풀릭이고, 막내는 영어 신동으로 ‘영재발굴단’에 출연했다. 비결은 엄마 4살 때부터 밤마다 영어책을 읽어준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회차에서 성적순으로 시작된 ‘탁성 PD 체험기’의 이번 순서는 민경훈에게 돌아갔다. 송은이에 이어 본부석 상석을 차지한 막내 민경훈은 완정을 얻고 설레는 맘을 갑추지 못하더니 이네 돌변해 권력을 휘둘렀다. 취조에 막무가내 개인기 요구 등 권력을 남용하다가, 멤버들 간 분위기가 화기애애해지자 외로움이 커지면서 형들과 누나들에게 돌아가려는 탈출 시도까지 벌여 웃음을 자아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이것’을 보면 면역력이 높아져 감기 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A. 공포영화

Q. 전 세계적 히트작 ‘겨울왕국’의 주제곡 ‘렛잇고’에서 ‘렛잇고’(Let it go)의 우리말 가사는?
A. “다 잊어”

Q.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되는 선글라스, 착용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은?
A. 유통기한(사용기한)

Q. 우리나라 보양 음식 가물치가 미국에서는 ‘K-괴수’라 불리며 공포의 대상이 된 이유는?
A. 물 밖에서도 호흡해 살아남는 능력

Q.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 손웅정 씨가 하루도 쉬지 않고 매일 아들과 같은 운동을 한 이유는?
A. 아들에게 도움이 되려고 직접 몸으로 임상시험 

Q. 1404년, 태종이 개경과 한양, 무악 중 수도를 결정하기 위해 썼던 최후의 방법은 무엇?
A. 동전 던지기

Q. 지방자치단체에서 독거노인들의 노인 우울증 방지를 위해 보급하고 있는 것은?
A. AI 어르신 돌보미 ‘효돌이’ (AI 로봇)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